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

 1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1
 2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2
 3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3
 4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 교회는 성장 주의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지나친 성장 주의는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과는 멀어져서 더 이상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잃어 버렸다. 세상이 물질만능주의로 계속 향해가고 있는 이 때에 목회자들도 자신의 이익과 처음 사역 할 당시의 구령의 열정을 사라지고 세속화 된 현실을 바라보며 더욱 건강교회에 대해 고민하면서 이 글을 적어 본다.
본 론
2.연구 방법
본 연구는 성결대학교 실천신학 교수인 민장배 교수의 “건강한 교회를 위한 제언”을 보고 필자가 수정 보안한 글임을 발켜 둔다. 민장배 교수의 글에서는 8가지의 제언을 가지고 언급 하였다. 그러나 8가지 모두를 언급 하지는 않았고 그중에서 더욱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5가지를 언급하였다. 필자는 수정, 보안하는 이 글을 제목을 그대로 두고 글을 썻으나 필자의 나름대로 고민하면서 덧된 글임을 발켜 둔다.
교회는 주님 재림하시는 날까지 계속 성장해 가야 한다. 이 사명 다하기 위해 교회는 건강해야 한다. 건강한 교회는 성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할 수만 있다면 더 많은 영혼을 하나님의 자녀로 만들고 성숙하게 하며 다시 다른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는 사역과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건강한 교회는 다음과 같은 5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
1. 건강한 교회는 적절하게 방향을 잡아주는 교회다.
A healthy church is properly directed.
건강한 교회는 교회 공동체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적절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먼저 교회 공동체 구성원에게 먼저 적절한 방향을 제시 해 줄 수 있어야 한다.
교회 다니는 사람들중에서 자신의 교회가 어떻게 지역사회를 위해 섬기고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건강한 교회는 적절하게 우리가 지역사회를 어떻게 섬기고 이 사회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지를 보여 주어야 한다. 가령 지역에 물난리가 나서 어려움을 격고 있을 때 교회는 예배당을 오픈하여 장소를 제공하고 큰 제정으로는 섬길수는 없지만 먹을 것을 제공하고 복구 될 때까지 노력을 기울인다면 그리스도의 사랑을 아는 사람들이 어떤 것인가를 사람들이 인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교회는 교회마다의 핵심 가치가 있다. 큰 핵심가치로는 그리스도의 아들딸이 되는 것이 있겠으나 교회 마다 부르심이 각각 있기 때문에 그 핵심 가치가 어떠한 것이 있는가를 교회 구성원들이 잘 알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 교회의 핵심 가치는 이것 입니다! 라고 해야 그들이 그것을 명확히 알고 함께 연합하여 추진 할수 있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