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

 1  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1
 2  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2
 3  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3
 4  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위임 명령과 교회 개척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대다수의 사람들은 대위임명령은 그리스도교인들이 불신자들에게 전도하도록 명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 이 위임을 수행함에 내포되어 있는 방법을 깨달은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대위
임명령 속에는 교회개척이야말로 세계복음화를 위한 제1의 방법임이 함축되어있다. 세계의 모든 문화권의 불신자들에게 도달하기 위해서, 교회가 복음을 전파하고 구원받은 자들을 양육하도록 모든 문화권 내에 설립되어야 한다.
매우 간략히 관찰할 때 그처럼 많은 해외선교 사역이 결실을 맺지 못하는 이유가운데 하나는사람들을 신약적 교회와 동일시하지 않은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데에만 지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전도방법은 그 나름의 위치를 지니고 있다 : 라디오전도, 테렐비젼전도, 의료전도, 대중전도, 교육전도, 개인전도, 현존전도 등. 그러나 하나의 새로운 지역사회를 복음화하는 하나님의 1차적 방법은 그 지역에 복음이 도달될 수 있도록 신약성서적 교회를 개척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전도에 있어서 교회개척이 하는 역할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전도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을 실제로 이해하지 못한 연고로 이에 이의를 제기한다. 그들은 대위임령 속에 내포된 교회개척의 역할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였다. 대위임령을 주의깊게 연구해보면 그 명령 속의 복합적이고 여러 갈래로 나뉘어지는 본질과 예수께서 이루고자 소원하셨던 그 어려운 과업이 밝혀진다.
대위임령은 별개의 장소에서 각각 상의한 다섯 번의 경우에 주어졌다. 매 경우 주님은 이전의 명령에 부언하셨고, 따라서 독자들은 대위임령의 완전한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전경을 일람해야 할것이다.
대위임령은 부활하신 그 날 오후 10명의 제자들에게 최초로 주어졌다.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고 말씀하였다. 예수께서는 단지 당신의 당혹해 있는 제자들에게 자신을 대표할 임무를 부여하셨다. 이 경우에는 메시지, 목적지, 과제가 그들에게 주어지지 않았다. 아마도 그들은 그것을 받을 만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다.
한 주일 후 다락방에 도마도 참석하여 11명의 제자가 있을 때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너희는 온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셨다. 처음의 명령에 두 측면이 첨가되었는데 첫째로는, 그들은 이스라엘을 섬길 뿐아니라 온 세계를 섬겨야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그들은 세상의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설교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위임령은 최소한 2주일 후에 반복되었다. 제자들은 더 이상 예루살렘에 유하지 않았고 약 1백마일 떨어진 갈릴리의 한 산에 있었다. 주님은 제자들이 종내는 복종할 것으로 가정하셨다. -왜냐하면 그는 “너희는 가서”에서와 같이 분사구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가서 복음을 만민에게 전파하라는 이전의 명령에 기초한 것이다. 여기서 예수께서는 대위임에 두 측면을 추가하셨는데, 첫째로 그들은 제자를 삼아야 한다는 것으로서, 이에는 성과를 얻으라는 명령이 포함되어 있다. 둘째로 그들은 족속들을 중심으로 전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집단에 대한 관심을 우리가 후론 하겠지만 광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네 번쩨 대우임령에서 복음속에는 회개와 믿음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말씀한다. 마지막 반복은 승천하시는 당일날 주어졌다. 여기엔 성령의 능력이 그들 안에 거하리라는 것과, 또한 지리적
범위- 예루살렘, 유대, 사마리아, 그리고 땅끝-에 관한 지적이 포함되어 있다.
마태복음 28:19,20 속에 나타나 있는 전략
마태복음 28:19,20에 주어져 있는 대위임령 속에는 전략이 수반되어 있다. 교회는 다른 족속들에게 가서 그들은 전도해야 한다. 이는 사람들이 구원받고 세례받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부단히 양육 될 수 있는 토착 교회를 설립함으로써 가장 잘 이루어진다. 버어질거버는 이 점을 염두에 두고서 “그러므로, 신약 성서 속의 궁극적인 전도자의 목표는 2중적이다 ” (1) 책임성있는 제자를 일으키는 그리스도교인들을 만들라. (2) 책임성있는 제자를 일으키는 회중을 만들라
참고문헌
참고문헌
교회성장학개론 C. 피터와그너 나단 출판사
교회성장의 이해 맥가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