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상업화

 1  스포츠의 상업화-1
 2  스포츠의 상업화-2
 3  스포츠의 상업화-3
 4  스포츠의 상업화-4
 5  스포츠의 상업화-5
 6  스포츠의 상업화-6
 7  스포츠의 상업화-7
 8  스포츠의 상업화-8
 9  스포츠의 상업화-9
 10  스포츠의 상업화-10
 11  스포츠의 상업화-11
 12  스포츠의 상업화-12
 13  스포츠의 상업화-13
 14  스포츠의 상업화-14
 15  스포츠의 상업화-15
 16  스포츠의 상업화-16
 17  스포츠의 상업화-17
 18  스포츠의 상업화-18
 19  스포츠의 상업화-19
 20  스포츠의 상업화-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의 상업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스포츠는 공적인 유흥의 형태로 역사적으로 존재해왔다. 그러나 오늘날 만큼 스포츠가 상업화되지는 않았다. 지금처럼 경제적인 요소가 스포츠와 관련한 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적도 없었고, 스포츠의 의미와 조직, 그리고 목적에 있어 대기업의 관심이 크게 부여되었던 적도 없었다. 운동선수와 스폰서들의 경제적인 이익 역시 오늘날 만큼 큰 적도 없었다.
“스포츠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큰 사업이다. 그것은 미국에서 가장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중 하나이며, 경제의 각 모든 부분들과 눈에 띄지 않게 연결되고 있다. 스포츠는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현금 등록기(찍어내는 기계)로써의 역학을 하고 있다.
스포츠는 오늘날 입장료와 여러가지 면허 및 특권, 라이선스료, 대리점, 방송판매권, 인터넷에 기재 등과 관련한 수익의 통로로 평가되고 있다. 게임과 행사는 시장차지, 쉰위 결정, 잠재적광고 등의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다. 선수는 잠재적 보증과 미디어의 등장 인물로 평가되며, 그들의 유명세와 명성은 종종 그들의 회사의 이름과 로고와 관련이 깊다. 결기장과 팀 그리고 스포측 행사는 열정적인 모습이나 지역적인 의미가 있는 장소보다는 큰 회사에 의해서 이름이 결정되어 진다. 기업의 관심은 팀의 특징이나 유니폼 디자인, 이벤트의 일정 등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매체가 어떻게 이벤트를 알리는지, 심지어 아나운서가 하는 행사 중 하는 말에도 영향을 미친다. 실제적으로 매체와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스포츠팀을 소유하는 것을 증가시키고 있다. 그들은 스폰서가 되거나 이벤트(경기)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는 기업과 관련이 있으며, 마케팅의 관심과 과정에 통합적으로 관계를 가지고 있다.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으며, 21세기 현재에도 지속되고 있는 대규모의 기업집단과의 관련은 스포츠 팀과 행사 그리고 미디어 회사, 엔터테인먼트 산업, 인터넷과 연관되어 있다. 다국적 기업의 이름은 동시에 선수와 경기 그리고 사람들의 삶에 기쁨을 주는 스포츠가 되고 있다.
스포츠에 있어서 경제적인 요소의 중요성으로 인해 이자에서는 아래의 문제에 초점을 둘 것이다.
상업적인 스포츠의 가속화와 번영은 어떤 조건에서 가능한가?
상업화가 스포츠의 의미와 조직, 그리고 목적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가?
스포츠를 소유하거나 스폰서하거나 프로모션하는 사람은 누구이며, 왜 그들의 관심은 무엇인가?
얼마나 많은 돈을 선수들이 만들고, 다양한 스포츠에 있어 선수들의 법적인 지위는 무엇인가?
상업적 스포츠의 출현과 성장
- 일반적인 조건
상업적인 스포츠는 엔터테인먼트적인 경기로써 돈을 벌기 위해서 조직되고 운영되었다. 상업적인 스포츠는 경기입장료 수익, 사용권, 스폰서 쉽, 방송판매권 등의 조합에 의지한다. 따라서, 상업적인 스포츠는 특정한 사회적 경제적인 조건 아래에서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