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

 1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1
 2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2
 3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3
 4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4
 5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5
 6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6
 7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7
 8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 이슈 읽기와 토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정보화 진행됨에 따라) e-스포츠가 장난거리가 아니라 하나의 산업으로 발달할 정도(조직화)로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가 됨. e -스포츠에 대해 알아보고, 그 현황과 어떻게 지금과 같이 발전했는지 그 과정을 알아본다. 또 산업적 효과(마케팅효과)를 분석하며 e스포츠의 산업적 중요성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하나의 산업이고 그와 관련된 많은 사회현상을 만들어내는 e 스포츠가 현재 가진 문제점을 알아보고, 앞으로도 사회 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해보기로 한다.
서론② e-스포츠란?
e-스포츠란?
Electronic Sports의 줄임말로 e-mail. e-business의 e와 같은 의미로 달리면서 땀 흘리며 쾌감을 느끼는 스포츠와는 달리, Net(인터넷)상에서의 네트워크 게임을 이용한 각종대회나 리그를 뜻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프로게임이라고도 불리는 대회 및 리그, 프로게이머 관련 분야의 통칭을 E-Sports라고 부른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그 동안 사람의 몸을 가지고 하는 것이라 여겨지던 스포츠가 인터넷상에서 매우 대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e-sports의 현재 상황은 어떠할까. E-sports의 종주국이자 가장 발전되어있는 우리나라의 e-sports의 현황을 알아보자.
서론③ e-스포츠의 현황
-국내의 전반적 현황
2009년 현재 12개 구단, 256여 명의 주전 선수, 연봉 1억 원이 넘는 인기 스타, 10만 관중, 이 정도면 어느 프로스포츠 못지않은 규모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이다. 그렇지만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가 아니다. 게임 리그이다. 그 중에서도 스타크래프트 한 종목에 국한된 데이터이다.
이 외에도 게임 리그 공인종목이 워 크래프트 3, 피파(FIFA) 등 16개에 이르고, 공인게임종목은 29개(pc17, 온라인 7, 비디오 3, 아케이드 2) 공식종목 21개 시범종목 8개이다. 공인 프로게이머만 400여명에 이르고 있을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