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주곡을 모든 악기를 위해 확대시킨 최초의 사람이다”라고 평가한다.
이건은 본래 하이든이 독립적으로 변주곡을 사용하지 않고 실내악과 관현악작품 안에서 주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려준다.
실제로 하이든이 작곡한 건반악기를 위한 독립적인 변주곡은 모두 6곡(Hob.ⅩⅤⅡ-2,3,5,6,7,9 (호보켄 - 소
<이탈리아>였고, 옥스퍼드 방문을 위해 작곡됨
• 1736년 헨델이 주로 작곡한 오페라는 대부분 영웅 오페라였다.
• 1739년~1740년 링컨즈-인-필즈 극장으로 이동, 오페라를 일체 상연하지 않고, 신작 오라트리오도 없었다. 그는 영어로 작품을 추진해 가는 듯한 인상을 주었음
(중략)
작품과 음악 분석
1. 글루미 선데이 (Gloomy Sunday.1999)
① 영화소개
1936년 4월 30일. 파리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레이 벤츄라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의 콘서트가 열렸다. 객석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선율에 대한 기대로 잔뜩 부풀어 있었다. 연주할 곡이 소개되었다.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
작품들에 대해 사고의 원천이었음
중기(영웅기, 1802~1814)
<열정> 피아노 소나타 NO.23 in f minor (Op. 57)
베토벤이 1804년부터 1806년 사이에 작곡한 피아노 소나타로
프란츠 판 브룬스비크 백작을 위한 곡이었다고 전해짐
베토벤의 모든 피아노 소나타가운데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음
- 이 곡
작품을 발표하여 명성을 높인다.
제일영화사가 경영악화를 이유로 문을 닫은 후, ‘신흥키네마’를 거쳐 松竹京都撮影所(쇼치쿠쿄토촬영소)로 옮겨 끊임없는 제작활동을 한다. 1941년에서 1942년에 걸쳐 만든 「元禄忠臣蔵(겐로쿠츄신구라)」의 전․후편을 직접 다루었다. 이 작품으
그의 교향곡 제1번이 대중적 공개 연주회로 초연 된다. 그의 아홉 곡의 교향곡은 모두가 귀족으로만 제한된 청중을 위한 것이 아닌 일반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개 연주회에서 초연된다. 베토벤이 진정으로 음악을 시민 사회로 끌어들인 최초의 작곡가라는 평가를 받는 것은 이러한 사실과 무관
스승이 된 그는 음악가로서는 다소 한계가 있었지만 높은 이상과 폭넓은 교양의 소유자였고 문필가로 가곡과 경가극을 여러 편 남겼다. 1783년 베토벤은 네페의 도움을 받아 현존하는 최초의 작품인 〈드레슬러에 의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March by Dressler〉를 만하임에서 출판했다.
30년대는 서정적 가곡기, 1940년대는 예술가곡기, 1950년대는 과도기, 1960년대는 현대 가곡기에 해당된다. 양식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크게 3세대로 나눌 수 있는데, 1920-30년대를 1세대, 1940-50년대를 2세대, 1960년대 이후를 3세대라고 한다.
(1) 1세대의 가곡
: 1세대에 해당되는 가곡을 살펴보면, 1920년대
관현악을 이루는 것이 된다.(그러나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연주는 관현악작품이 아니다.) 관현악의 원리는 악기의 수에 구애 없이 몇몇의 악기가 모여 합주한다면 관현악을 구성하게 된다. 이같이 관현악은 기악의 합주 형태 중에서 가장 다종다양한 편성을 취하 수가 있어 다채로운 효과를 가져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