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표방한 저예산 독립영화로서 건달과 형사라는 폭력의 환경 속에 노출된 채 서로 교차하며 각기 다른 인생을 선택하게 되는 이야기다. 독립적인 완결 구조를 가진 4개의 단편영화가 장르 이동을 통해 90분의 장편영화로 최종 완성된다. 액션극 <패싸움>(98)에서 시작하여 호러 영화 <악몽>, 액션이
영화학교에 들어간 지아장커는 2학년 때 뜻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한화로 300만원의 돈으로 첫 단편영화를 찍는다. 그의 첫 단편영화인 <샤오산의 귀향>은 홍콩 독립단편영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되고, 이것이 기회가 되어 장편영화에 데뷔하게 된다.
1997년 북경영화학교를 졸업한 중국 제6세대로,
영화를 공부한 류승완은 1993년에 <공동경비구역 JSA, 올드보이>의 박찬욱 감독을 만나 그를 영화 스승으로 모시며 독특한 자신만의 영화세계를 구상하기 시작한다. 이때 류승완은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를 구상하고 있었다. 1996년에는 <변질헤드>(16mm단편)라는 첫 단편영화를 만들었으며 이후 몇 개의
* 한국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의 예
1. 선정된 영화들
여기 소개된 영화텍스트는 한국의 다문화 현실과 관련된 단편영화 4편이다. 이것들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기획한 일련의 인권영화 프로젝트인 2002년 <여섯 개의 시선> 중여섯 번째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 2003년 <별별 이야기>
영화 - 몰려드는 사람들, 신기한 구경거리 (1900년대 초반 ~ )
1903년 6월 23일자 황성신문에 실린 광고를 통해 보면, 동대문의 한성 전기회사 기계창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전의 입장료를 받고 단편영화를 상영했었다는 기록을 읽을 수 있다. 영화의 내용은 유럽이나 미국, 서울의 풍경을 찍은 단편
영화 (1900년대 초반 ~ )
1903년 6월 23일자 황성신문에 실린 광고를 통해 보면, 동대문의 한성
전기회사 기계창고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전의 입장료를 받고 단편영화
를 상영했었다는 기록을 읽을 수 있다. 영화의 내용은 유럽이나 미국, 서
울의 풍경을 찍은 단편필름이었으며 저녁 8시부터 10
영화동지들과 비슷한 시기에 영화감독이 되었다. 50년대 미국 장르 영화에 대한 연구와 함께 영화에 발을 들인 그는 '까이에 뒤 시네마'의 동료들 중 에릭 로메와 자끄 리베뜨의 초기 단편영화 작업들을 도우며 그 자신도 몇편의 단편을 만들었다.
자신이 일했던 스위스 댐 공사장에서 찍은 다큐멘터리
영화학교 연출과에 입학했으나 1966년 강간 혐의를 뒤집어쓰고 수감되어 8년 반을 감옥에서 보냈다. 출감후 41세가 되던 1977년에서야 국립영화학교를 졸업할 수 있었다. 졸업 직후인 1977년 비엘로루스필름에서 단편영화 <네번째 비밀>을 찍었고, 1981년에 렌필름에서 단편 <시골 이야기>를 만들었지만 사
영화적 재능을 보 여주고 있는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만연해있는 편견이나 근심, 걱 정들을 코믹하고 드라마틱하게 연출해냄으로써 프랑스는 물론 세계적 으로 주목받고 있는 감독이다. <치킨(The Chicken)>이라는 단편영화 로 아카데미 단편부 문상을 수상하면서 화려하게 출발한 베리 감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