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
이미 40여 년 전에 현대는 ‘미술관의 시대’로 규정된 바 있다. 전 세계적인 미술관의 확산과 웬만한 중소 도시에도 미술관이 있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오늘날은 바야흐로 ‘미술관이즘(museumism)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월간미술, 2000) 또한 문화예술이 국가경쟁력에 있어서 주요한 개념이란
대중가수는 말 그대로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이들이다. 하지만 지금의 한국은 경제 침체와 더불어 대중들의 외면, MP3의 활성화 등으로 인해 오랫동안 대중 음반 시장이 침체되고 있고, 가수들은 이와 같은 상황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살아남아 남아 대중의 인기를 얻기 위해 많은 방법을 동원하고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
이번 학기“영상 디자인 세미나”1주차 주제발표문이었던“뷰티(美)산업 시대의 영상디자인”에서 필자는‘오늘날 문화콘텐트의 모든 장르는 뷰티(美)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지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는 바꾸어 말하면, 더 이상 종래의 배타적 장르 인식이나 편협한 범주화로 영상예술을
오 페 라
역사적으로 볼 때 제대로 오페라가 시작되는 것은 17세기였는데, 그 시대는 르네상스라는 대소요의 와중이었고, 사람들은 고대 희랍 비극의 형태에 부합하는 음악 작품을 창조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초기 오페라 작품들은 고대 희랍의 전설과 신화를 토대로 한 것이었고, 주로 귀족들만 대
2. 홍콩 영화 100년 약사
영화를 만들어낸 프랑스, 미국 정도가 아니고서는 대부분의 나라들이 그렇듯이 영화가 처음 들어와 소개된 때와 자국의 자본으로 영화를 처음 만들게 된 때는 서로 다르다. 홍콩 역시 1896년에 처음으로 영화가 상영되었고, 1913년 홍콩 자본으로 여민위가 연출한 [장자시처]가
가곡의 기악화라고 할 수 있는 피아노 소곡과 그것들을 몇 곡 또는 몇 십곡을 모아 만든 자유 모음곡은 가곡과 함께 중오한 음악적 산물이다. 가곡의 특징은 첫째, 시문학을 기초로 한다는 것, 둘째, 규모가 작다는 것, 세째, 선율 중심이라는 것, 네째, 생활 주변의 제재가 많다는 것, 다섯째, 사람의 목
1883년
2월 13일, 심장마비로 사망.
(1832) 혼례 (Die Hochzeit) - 바그너의 초기 단계는 나이 열 아홉에 그의 첫 오페라 도전 혼례(Die Hochzeit)로 시작되었는데, 작곡의 초기 단계인 1832년에 포기했다.
(1833) 요정 (Die Feen) - 명백히 칼 마리아 폰 베버의 양식을 모방한 것으로, 반 세기 넘게 상연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