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공간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현상에도 적용된다. 다시 말해, 미술관관람 등의 문화 예술 활동은 곧, 오늘날의 문화 코드로 인식됨으로서,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교육과 고급문화의 공간으로만 여겨지던 미술관은 열린 공간, 휴식 공간,
미술관의 공간을 같은 방법으로 분석해 보고, 가나 + 환기 미술관의 예를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 볼 것이다. 여기까지의 부분이 주로 전시 공간과 같은 주요 기능 부문에 관한 것이었다면 마지막에 살펴 볼 휴게 공간은 Museum에 있어 관람자의 입장에서 피로도와 관련하여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부
미술관은 단순히 수집품 보존과 진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장하는 미술품과 역사적 유물자료들을 깊이 연구하고 그 문화적, 예술적 가치와 내용을 잘 이해해야 하며 관람자들의 심리적, 정신적 기쁨과 사회교육에 효과적으로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전시를 하고 관리하는 항구적 시설이라고 말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객의 관람시간에 따라서도 차별
→ 관람객 수요가 많은 경우, 입장권 판매소에 비싼 요금을 지불하려는 바쁜 관람객을 위한 줄과, 낮은 요금을 지불하되 기다릴 시간이 충분한 관람객을 위한 줄 두 개를 설치하는 예
1.경제학 연구 주제로서의 박물관
박물관이란?
한
관람자는 운동감 없는 정지된 화면만을 보게되는 것이고 정지된 화면의 비운동성은 우리의 일상경험과 거리가 먼 것이다. 호크니의 다중원근법은 다양한 작업 속에 일관되게 전개되었으며 이러한 관심은 큐비즘의 다각적 시점과 동양원근법의 ‘움직이는 시점’ 을 받아들인 결과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