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 세상과 발맞추어 나가려는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그 다음 요건이다.
장인정신은 근성에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끼워 넣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내실 있는 근성보다는 개방적 사고가 더 큰 성공의 요인일 수 있다. 그래서 오카노 마사유키는 아무리 힘들게 개발한 노하우
절대주의와 과학기술만능주의에 근거한다고 할 때, 생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서구의 이성주의적·과학기술적 접근만으로는 또 다른 한계에 봉착할 수밖에 없다. 또한 생태 위기는 국지적·단편적인 문제가 아닌 전지구적·복합적 문제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 진영 또는 어느 한 분야의 사상에 대한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실을 보면 그것이 기독교의 평등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못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교회가 한국사회의 전통적인 유교정신과의 갈등 속에서 발전하면서 나름대로의 특수성을 가지게 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오늘날 대내외적으로
문학작품을 통해 독자에게 얼마큼 와 닿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몇 명의 시인들과 그들의 작품을 예로 들어 이해를 돕겠다.
1)우리문학의 정신사적 맥락----불교
우리 문학의 정신사적 맥락이 불교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국문학사를 신라가요에까지 소급해 가지 않아도 근대문학의 사상적
정신성의약품관리법」,「청소년보호법」등의 마약 관련법의 저촉을 받게 된다. 2001년 우리나라 청소년 마약사범은 24명이었지만 환각물질 흡입사범은 669명으로 환각물질 흡입사범이 절대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 본드와 가스를 흡입하고 비행으로 발전하는 비율이 다른 약물보다 높으며 비행별
이책을 읽으면서 일단 현대사회병리현상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해야겠는 생각이 든다. 경제적, 물질적 가치의 중시로 인간 고유의 보편적, 정신적 가치 영역인 윤리 도덕적 가치의 상실로 우리사회는 다양한 병리현상인 인명경시, 생명경시, 자연의 파괴에 따른 생태계의 위기, 인간성 상실, 황금만
고대의 정신생활 및 철학적 조류와 연관시켰다.청년 헤겔파와 정통적 종교의 옹호자들의 신학 논쟁은 그 형태에 따라 특정한 정치적 내용을 담고 있었다. 종교가 신의 계시임을 부정하고 그것을 인간 정신 발전의 산물로 설명하는 것은 절대주의 체제의 중심축을 몰락시키려는 것을 의미하였다.
Ⅰ. 서 론
영유아는 태어나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존재인 것이다. 즉, 영유아는 출생 이후 부모와 영유아 교사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잘 자라야 한다. 특히 1-2살 때에는 육체적 정신적 성장에 있어서 모든 권한을 부모에 의해 주어지며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정신건강에 대해 살펴본다. 태아기는 그 기관이나 조직형성에 있어서 대개 1~2주까지가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서부터 임신 3개월까지의 정상적인 태아발달을 저해하는 몇 가지 요인을 살펴보겠다.
I. 모체의 영양부족
임신 중의 영양 상태는 산모나 태아에게 모두 절대적 조건
절대학습부진과 상대학습부진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절대학습부진이란 개인의 내적, 외적 요인이나 영향에 의하여 자신의 성취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장애학습자, 지진학습자, 일반적인 교육적 성취 부진학습자 등이 모두 포함된다.
상대학습부진이란 상대평가의 개념에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