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1:35이다. 구약의 중간 장은 욥기 29장이고 신약의 중간 장은 로마서 13장이며 성경 전체의 중간 장은 시편 117편이다.
최초본의 성경은 십계명은 돌에 기록되었으며 다른 성경들은 양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나 왕골로 만든 파피루스 종이 위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후에 원본은 오래
요한 사건들 중 하나이다. 그런데 그 중요한 사건 직후 이루어진 베드로의 설교에서 그가 전한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다.
스데반 집사는 당시 예루살렘 교회에 기둥과 같은 존재였다. 그는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하나님의 일과 교회의 행정의 모든 면에서 능숙하고 전문적인 집사였다.
1987년은 아브라함 카이퍼 탄생 150주년이었다. 화란에서는 작년에 신문과 잡지들에서 카이퍼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재 평가를 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화란에서는 카이퍼의 출 생지인 마슬부이스에서 카이퍼의 특별 전시회를 갖는 한편 다방면의 글들이 발표되었다 그리고 일본 칼빈학회에서는
(3) 누가복음
누가복음에서는 베드로의 고백에 관한 본문이 다른 공관복음서에서처럼 독자적인 자리를 할당 받지 못한다. 이 사건은 6장 45절- 8장 26절까지의 마가자료의 생략으로 말미암아 그 사건(칠병이어)을 대신하여 유사한 급식기적(오병이어) 뒤에 위치한다. 그러나 요한전승(6장 66절ff)에서 병
요한게오르그의 지지와 함께 7선 제후의 투표로 신성로마제국의 새로운 황제로 선출 되게 되면서 전쟁의 범위는 더욱 확대되는 결과를 낳게 된다. 이유인 즉, 보헤미아 사람들은 개신교 연합의 지도였던 프리드리히 4세의 아들을 보헤미아 왕으로 추대했기 때문이다. 이에 황제 페르디난드 2세는 카톨
Ⅰ. 서론
예수는 세례 요한을 대신하여 하나님 나라에 대한 종말론적 소식을 전하였다. 그 나라는 하나님의 자비가 실천되며, 세무원들의 횡포가 없고, 자기가 받는 봉급으로 만족하는 세계다. 예수와 세례 요한은 제도화된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고, 이러한 행동은 제도화된 기성종교에 대한 비판을
요한 신학에도 나오고, 바로 앞에서 이야기-히1:1-3-한 그리스도의 시-그리스도에 대한 신앙고백-에 나타난다. 가령 요한복음에서 그리스도를 λογο로 지칭할 때에 이것이 하나님의 형상이다. 헬라 사상 Philo의 사상에 의하면 λογο가 요한복음에서는 하나님의 계시로 지칭해서 나타난다. 예수 그리스도
Ⅰ. 개요
존 칼빈의 ‘기독교 강요’ 제14장 제1-6절에서는 성례전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희랍어로 “신비”(μυστηριον; 뮈스테리온)라는 말이 라틴어로는 “성례”(Sacramentum; 사크라멘툼)이다. 칼빈은 로마 카톨릭의 7성례와는 달리 세례와 성찬 두 가지만을 주장하며, 그 중심은 말씀에 있는
요한복음은 예수님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6:51), 참 포도나무(15:1), 양의 문(10:9), 선한 목자로 표현하는데 이를 통해 요한복음 기자는 모두 합쳐 일곱 가지에 달하는 표현 이 표현들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높이, 깊이, 넓이(엡 3:19)가 잘 나타나 있다.
에 잘 나타난 부활하신 주님의 완벽한 공급과 보호
요한계시록에 쓰여진 예수의 재림을 믿는다.
능력(방언, 병고침)을 강조하는 개신교의 한 종파
한국에는 1932년 서빙고교회가 효시
종교적인 경험 강조로 인해 성서나 신학적인 근거가 없는 주관적인 신앙을 가질 수 있다는 비판도 있음
성령세례 후 육체적으로 회복이 가능하다고 주장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