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상표관리, 브랜드관리)의 정의
소비자는 브랜드 구매를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싶어한다. 각 브랜드는 각기 다른 소비자 욕구를 겨냥하여 브랜드 개념을 개발한다. 소비자가 추구하는 욕구는 크게 실용성 추구 욕구, 긍지(상징) 추구 욕구, 경험 추구 욕구로 나뉜다. 기업
자산의 구성 차원에서 포괄적으로 다루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추가하면서 브랜드 문제에 관한 체계적 이론과 전략론의 결부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렇게 브랜드 자산이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한 전략 도출의 방향이 주로 논의되었지만 여기서는 브랜드의 정적(靜的) 현상에 대한 접근보다는
브랜드와 포장
브랜드란
특정한 매주(賣主)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명칭·기호·디자인 등의 총칭.
* 기업의 입장 : 다른 제품과 차별화가 될 수 있는 이미지와 의미를 부여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
* 고객의 입장 : 어떠한 제품에 대해 로고, 이름을 듣는 순간
최근 가전제품 분야에서는 과거와 달리 디자인 트랜드가 크게 변화하고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의 디자인 차별화와 프리미엄 화를 위해서도 브랜드 제휴라는 명제는 달콤한 유혹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제휴를 통한 디자인 차별화만으
Ⅰ. 개요
수세기 동안 스포츠가 시장에서 팔리고 있으나 스포츠를 마케팅하는 합리적인 시스템의 개념은 비교적 새로운 것이다. 이에 따라 현대 마케팅 원칙들을 스포츠 영역에 적용시킬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역사가 William Baker는 고대 그리스의 초기 축제 이래로 스포츠에서 운동선수, 스폰서, 관
디자인, 브랜드, 영업비밀 같은 지식재산이 기업의 무형자산 가치를 높이는 시대가 되었다.
런던비즈니스 스쿨의 개리하멜은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의 개념을 설명하며 지식을 아웃소싱 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복
디자인경쟁의 가속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디자인을 모르는 경영자는 실패 뿐이다
-젝 웰치 GE전회장-
디자인과 같은 무형의 창조적 자산이 21세기 기업경영의
최후 승부처가 될 것이다
-이건희 삼성회장-
LG전자의 선정이유
다양한 국적과 연령을 가진, 여러 고객들의 시선을 한번에
투자의견 : BUY
Investment Point
◩ 무궁무진한 캐릭터 산업의 성장성
◩ 비미디어 캐릭터 분야 세계 4위, 리시아 1위
◩ 우수한 디자인 인력과 시장분석능력
◩ 자산주의 매력, 고배당주가 가진 특권
◩ 매출구조에 따른 연말 실적에 대한 기대
◩ 글로벌 히트캐릭터의 부재
우리에게 있어 조사를 시작하기 이전부터 충분히 우리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었다. 현재 , 애니콜의 현재 브랜드 자산가치가 지난 4월 고려대와 미국 스탠포드대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4억 달러에 달한다고 하니 이미 애니콜은 우리의 사용가치만을 넘어서 연구의 충분한 대상이 된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