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970년대 이후 제약산업 분야에서 일어난 변화는 이러한 불연속적 혁신의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1970년대 중반 생명공학 분야의 몇 가지 중요한 혁신을 토대로 창업되기 시작한 ‘새로운 생명공학 기업’, 혹은 ‘전문 생명공학 기업’들은 약물의 발견과 생산에서 기존 제약기업들과는 전혀
동향은 주로 생화학제품 및 공업용 효소 위주이며, 생분해성 플라스틱․아크릴아마이드 같은 고분자 및 범용화학 제품의 연구개발도 중요시되고 있으며, 생물화공을 이용한 환경문제의 처리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다방면의 지식이 있어야 하며, 지역의 특수성에 맞는 생물환경처리기술의 개발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활용을 통하여 학습의 효율성과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개념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반면에 교육의 공학은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을 하나의 체제(systems)로 보고 교육의 전 과정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 실행,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문제해결이나
소프트웨어연구부문에서는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이며 국가 경쟁력 강화의 원천이 되는 소프트웨어분야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있음. 이를 위해 전통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임베디드 SW기술, 사용자 친화적 IT환경을 위한 음성/언어정보 기술, 대규모 글로벌 인터넷 서비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
Ⅰ. 서론
표준화 과정, 특히 정보통신표준화 과정에서 지적재산권의 보호문제는 통신기술을 둘러싼 제반기술의 급속한 발전, 표준화 대상의 확대와 복잡화, 표준화 시스템의 분산, 통신분야의 언번들링(unbundling) 추세 등으로 갈수록 심각해질 전망이다. 그러나 표준화와 지적재산권 보호의 문제는 양
공학은 커뮤니케이션 혁명으로 인해 태어난 매체 즉, 교육적인 목적을 가지고 교사, 교과서, 칠판 등과 함께 사용될 수 있는 기자재로서 텔레비전, 영화, OHP, 컴퓨터 및 기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등으로 이루어진다.
② 교수공학이란 인간 학습과 커뮤니케이션의 연구에 기초를 두고 보다 효
공학 벤처회사가 DNA chip 사업에 참여하는 등 최근에 이르러서야 활발히 연구에 참여하고 있으나, 미국 및 유럽 선진국에 비해 아직은 기술적으로 초기단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도 이미 어느 수준에 도달한 생화학, 반도체 제조, 산업용 로봇제어, MEMS 등의 기술이 있기에, 이들이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공모전), 시․도교육청(자체 개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으로 개발 주체가 다변화되고 있다. 이외에도 교사나 연구회 중심의 개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학 등에서 예비교사(교대, 사대), 교원,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용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