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
온라인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진출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
전략 산업이다. 이에 세계 최대 사용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리니지는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많은 플레이어가 서로간의 상호작용을 주고받으며 경쟁하고 대립하는 다중접속 온라인게임이다. 신일숙 씨의 동명 만화에서 차용한 배경세계에 많
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
1.연구목적
최근 중국에서는 고도 경제성장의 지속과 소득 수준의 빠른 상승으로 인해 거대한 시장 잠재력이 빠르게 현재화 되면서 시장 규모가 팽창일로에 있고, WTO가입의 영향으로 시장개방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외국기업들은 중국 내수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데, 특히
게임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는 국내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원을 늘려가는 전략을 통해 대성공을 거둔 기업으로 대표되고 있다.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
엑토즈 소프트 (Actoz Soft)
1996년 10월 창립후 대만을 거쳐 중국시장에 진출한 온라인게임
업체로 초기진출시 라이센스 체결형태로 진출하였으나 장기적인
전략으로 합작투자의 형태로 변화하였음
연도 월 중 국 진 출 현 황
2001 6 샨다와 엑토즈 ‘미르의전설2’ 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
9 해홍그룹
게임은 많지 않다. 바로 낮은 가격과 높은 사용자의 집중도 때문인데, 대부분의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진출을 한 국가들의 공통점은 게임의 문화적인 요소들이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여진 국가들이었다는 점이다. 진출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한 나라들이 소프트웨어의 불법복제가 많은 나라들이었지만 온라인게임의 특성은 불법복제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장점
게임산업의 중국시장진출
1. 아라아이디시
아라아이디시가 자사의 온라인게임 `포레스티아 이야기`를 대만의 게임유통사인 감마니아를 통해 대만을 포함안 홍콩, 중국 등 중화권을 비롯해 일본까지 서비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대해 대만 감마니아의 알버트 류 사장은 `아라아이디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