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엔터테인먼트 분야 진출 배경과 과정
2-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
1. 음반산업
- 1990년대 4000억 규모로 급팽창
- SM Entertainment, 대영 AV, 예당 Entertainment, 서울음반 등 음반 제작사들의 종합 Entertainment 사업을 추진
- 음반 제작을 중심으로 기획은 물론 인터넷 마케팅, 케릭터사업, 음반 DVD 사업
AV)으로 나룰 수 있다(Gupta & Lord, 1998). 시각적 양식은 출연자가 그 제품(의류제품)을 직접 몸에 걸치고 나오거나 신고(운동화제품)나오는 경우도 있고, 배경화면에 그 제품을 눈에 띄게 전시하는 방법을 취하기도 한다. 서두에서 예로 든 영화 〈쉬리〉에 나오는 ‘제크’ ‘콘푸라이트’ ‘맥심’ 등의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젼 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젼을 창조하고자 I-RIVER라는 대표 브랜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젼을 창조하고자 I-RIVER라는 대표 브랜드를 만들었다. 현재 MP3 PLAYER(MP3 CD PLAYER)로 잘 알려진 I-RIVER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다. 원래 레인콤은 처음에는 미국의 소니블루라는 mp3업체의 하청업체였다.
그러다가 작은 마진이지만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하청업체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다소 위험하
위치데이타를 활용하여 '다이나믹 오토 파일럿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시행
차내 AV시스템 + GSM단말기 + 'CarPC‘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조화
차내 GSM단말기를 통하여 인터넷에 연결
뉴스, 날씨, 주가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음. 집이나 회사 PC에 접속 가능
AV'와 같은 국내 음반 기획사들이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통신기술개발 벤처기업인 ‘로커스’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사업에 진출하는 등, 서서히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겁잡을 수 없을 정도로 불황을 맞고 있는 국내 음반 시장의 현황과 그 원인 및 향후
오토 PC까지 출시되는 시대를 맞고 있음은 더 흥미를 끈다. 오토PC는 북미나 일본에서 널리 보급된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보다 한 단계 발전한 제품으로, 차량항법 기능은 물론, 인터넷 검색, 게임, 이메일, AV재생, 멀티미디어, 정보제공 등 마치 PC와 같은 활용성을 갖춘 차량용 단말기를 뜻한다.
AV기기부문에 있어서 삼성, 파나소닉과 같은 경쟁사들의 빠른 추격은 SONY를 더욱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삼성은 작년 순위 34위(83억달러)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보이며 25위에 올랐다. 1980년경까지 SONY는 그 이름만으로도 타사 제품에 비해 15% 이상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 할 수
전자업체 AV컨셉트로부터 560만달러(약 70억원)를 투자 받아 중국 본토에 생산법인을 설립한다.
이제 문제는 판매였는 데, 처음부터 한정된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을 겨냥하였기에 더욱 난관이었다. 더군다나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소규모 기업 단독으로 진출하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