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erefore, since we have been justified through faith, we have peace with God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2 through whom we have gained access by faith into this grace in which we now stand. And we rejoice in the hope of the glory of God. 3 Not only so, but we also rejoice in our sufferings, because we know that suffering produces perseverance; 4 perseverance, character; and charac
론이라는 사실이다.
2. 칼빈의 기독론에 나타난 중요한 특징들
데이비드 웰즈는 칼빈의 기독론을 세 가지 특징을 가진다고 논평했다.
첫째 루터파에 비해서 칼빈은 삼위일체의 이해를 더 강하게 강조한다는 것이다. 둘째 칼빈은 그리스도의 삼중직책을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연관시킨다는 것이
.라고 말한대로 구원과의 관련에서 그 중요성이 파악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우리가 논해야 할 문제들은 하나님이신 그리스도와 삼위일체의 맥락에서 출발하는 기독론, 성육신의 문제, 삼중직책에 관한 것, 비하와 승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하나님의 형상과 그리스도의 문제들이다.
스위스 태생의 신학자 한스 큉은 이런 양극단의 위험에 직면해서 크리스트교가 세상에서 중요하게 될 수 있는 길은 크리스트교의 독특성인 예수그리스도에 집중하는데 있다고 역설을 하며 이 시대의 기독교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며 동시에 그는 크리스트교의 정체성을 고수하면서도 크리스트교
01 유대교에서 기독교로, 독립된 자아를 찾다_ 예루살렘의 멸망(70년)
주후 60년에 로마의 강압 통치에 대한 유대인들의 분노는 마침내 폭발했다. 로마의 우산 아래 보호받고 있었던 그리스계 주민, 상인,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
아들어 결국 사이비 종교의 신자가 되기 쉽다는 것이다. 최근에 기독교의 이단교회인 신천지교회가 사회에 많은 무리를 일으키고 있어서 기독교회에 있어 큰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교회에 집중적으로 침투하여 교인들과 안면을 익하고 친해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신천지교리를 주입시켜
Ⅰ. 서론
인간화된 신, 즉 그리스도의 본질규정의 하나는 열정(Passion, 그리스도의 수난)이다. 사랑은 수난을 통해서 확실해 진다. 그리스도에 관련된 모든 사상과 감정은 수난이라는 개념에 집중한다. 사랑은 수난을 통해서 확실해 진다. 우선 그리스도에 관련되는 모든 사상과 감정은 수난이라는 개
1.서론
1-1. 바오로의 생애
(1) 바울은 어떤 사람인가
바울은 로마식 이름이고 사울은 히브리 이름이다. 사도행전은 회심으로 인한 전향 이전의 그를 사울이라 부르고 그 후의 그를 바울이라고 칭한다. 그러나 바울이 실제로 어떠한 사람이었는지에 대한 자료는 충분하지 않다. 그저 바울 자신의
예수가 왕이 되심을 의미하며 그리스도인은 오직 메시야 예수를 그들의 주로 가져야 하며 그에게 속해야 한다는 것과 예수가 역사의 완성자시며 주시라는 것을 나타낸다. 메시야 예수는 ‘사람의 아들’로 고백되기도 한다. 곧 종말의 심판자와 구원자,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당한 그분은 인류의 아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유롭게 사랑하시는 분으로 자기를 계시하시기 이전에도 그의 삼위일체론에 입각하여 하나님은 자기 안에서 자유하신 사랑하시는 하나님이라고 주장한다. 바르트는 추상적이고 비인격적인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개념들은 회피하지만 하나님의 완전성이라는 점에서는 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