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2)본론소개(연구방법과 내용)
본론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본문을 소개하기에 앞서서 말할 내용이 있다면, 현재까지
그것은 사람의 여가나 유행을 선도하는 하나의 매체로서 앞으로의 발전방향 어디로 나아 갈것인가를 제시해 주는 예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영화 산업도 여러 가지 영향에 의해서 그 주제가 선정 되겠지만 그것 역시 또 하나의 주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1. 영화 산업 연
영화>
데커드에게 사랑을 감정을 느끼고
그것을 받아들이고 배워나감
사춘기 소녀같음
소설의 안드로이드는 영화보다 좀 더 애매모호한 존재이다. 그들은 현상금 사냥꾼에게 발각될까 무서워하고, 동료들을 만나면 반가워하며, 심지어 취미활동도 가지고 있지만, 거리낌없이 거미다리를 잘
영화를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와 친구 녀석들은 학원 국어 선생님에게 엄정화 가슴이 정말 나오느냐고 물어댔다. 그렇게, 그 때는 오직 ‘가슴’에만 관심이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아마 그때조차도 ‘결혼’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그것이 건전하고, 행복을 향한 관문이라는 생각에는 추호의 의심이
사회에 사랑마저 그러한 취급을 받는다면 것은 인류 최후의 보루가 무너진 듯한 것에 비유할 수 있겠다. 그런 의미에서 ‘ 이터널 선샤인’이라는 영화를 통해 보들리야르의 사상과 부분적 연관성을 찾아보고 특히 시뮬라시옹 시대에 (사랑에 관해서) 어떠한 시사점을 주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대해 정보수집과 감사를 행하는 정보기관과,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을 중심으로 한 공안 9과로 이루어져 있다.
최첨단 사이보그의 일종인 쿠사나기 소령과 그 일행은 인형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사이보그’와 관련된 많은 존재론적 고뇌에 부딪히게 된다는 것이 이 영화의 골자를 이루고 있다.
영화 속의 10대 클리셰 -> 딱딱한 콘셉트를 비틀어서 재미있게 만드는 일
(발단->전개->위기->절정->반전->결말)
*광고의 카피에도 반전이 있어야 한다! (단순한 광고 카피->평범해서 기억하지 않음)
( 광고 카피 + 반전 => “잊혀지지 않는 카피”)
*ex) 아름다워지려면 잠을 만이 자야 합니다->미인은 잠꾸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자각하게 되었다. 또한 나를 있는 그대로 봐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자기에게 맞는 매체를 이용한다. 대중적인 광고로서는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가 없다. 전문화된 매체들을 통해 광고가 아닌 기사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공급할 수 있다. 모든 매체는 그 자체가 마케팅의 수단이 된다. 영화 쉬리를 통해 잘 알려지게 된 P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