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품군이 40인치인 만큼 대형화와 고화질을 내세우는 대형 TV를 설치할 넓은 공간이 필수적인데 이러한 공간(주로 집)을 확보하고 있는 사람들은 아직까지는 대개 소비력이 큰 구매층이다. 따라서 LCD 시장은 고소득층과 중산층을 위주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다. 특히 최근 들어 사이버 아파트와 디지
MP3 제품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컬러, 절제된 장식, 사용의 간편함, 많은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하드가 디자인 특징이다. 현재 i-Pod은 1세대부터 시작하여 i-Pod 비디오, 클래식, i-Pod 터치까지 진화되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i-Pod의 조그마한 하드웨어를 보면 내부에 여유 공간이 거의 없을 정도
시장 규모의 11% 수준이, 2009년 이후에는 50% 이상의 규모에 해당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음원을 담아 사용하는 MP3플레이어 매출액은 2000년 8천억 달러에서 연평균 85%씩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음악시장과 관련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이 서로 수요를 유인하며 동반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무료 MP3다
브랜드 마니아 형성
- 브랜드샵으로 인해 본사와의 직거래로 유통의 효율성 극대화로 인해 고마진확보
2) 단점
- 저가화장품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 주 고객이 10~20대의 젊은 여성(제한된 소비자계층)
3) 기회요인
- 경기침체로 인한 합리적인 소비문화
- 지속적인 점포 확장
4) 위협
MP3p 시장에 뛰어들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2) MP3p가 가지는 외부효과
MP3p는 모든 디지털제품구매와 관련된 일종의 구매 아이콘과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MP3p는 청소년층이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디지털제품이기 때문에 이들 계층에 대한 브랜드 파워를 확대할 수 있다. 또한 항
MP3플레이어를 출시하게 되었다. MS는 Apple이 장악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 시장 장악을 위해 수년간의 적자를 감내하더라도 막대한 투자를 단행, Xbox에 버금가는 제품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여 디지털 오디오 시장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2.디지털 오디오의 산업분석
1) 산업 내 기존 기업과의
질 향상, 문화(여가)생활 영유에 대한 욕구 증가
⇒ 소비자 욕구분석을 통해 그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4) 법·정치환경
MP3음원 다운로드 규제, 유료화(Threat)
⇒ 자체적 부가서비스 등을 통해 위협을 매출증대의 기회로 전환
; 온라인과 연계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강화
5) 경쟁환경
음악을 저장하기 때문에 부피가 작다.
MP3 시장과 i-river
레인콤 - 약동의 시대
레인콤은 1999년, 자본금 3억원과 직원 7명으로 시작
2001년까지만 해도 미국의 소닉블루라는 회사에 OEM(제조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납품
2002년 1월에 독자 브랜드로 ‘아이리버’를 출시
쏘리 소니` (Sor
시장에서 새로운 동 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이는 제품이다. 국내시장의 약 58%와 세계시장의 약 8%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음악 및 동영상 재생, 포토뷰어, 텍스트뷰어 등 뛰어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어 올인원 제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MP3, WMA, OGG, ASF 등은 물론, 최근 각광받는 FLAC(무 손실
시장마저 iPod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적인 부자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의 명성도 이 iPod의 성공에 있다는 것을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천재적인 경영감각으로 위기의 애플을 다시 살려내어 디지털음악산업의 선두주자로 만든 것이다.
담뱃갑 크기의 디지털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