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외국의 그림책에 대한 서평은 그곳에서 받은 호평을 그대로 소개하는 식이 되기 쉬우므로 그 책을 읽는 일반인과 유아는 그 문화권의 관점과 가치관을 그대로 수용하게 되기 쉽다. 따라서 외국의 그림책에 대한 비판적인
기독교를 믿고 있다고 하더라도 세금만 제대로 내면 별다른 차별을 하지 않았다. 각지의 학술자를 수용하였으며, 세계 문화를 융합하면서 피정목민을 인정한다. 이 과정에서 의학, 물리, 천문학이 발달한다. 화학은 차후 유럽에 연금술의 형태로 전해진다. 보통 al-로 시작하는 많은 것들(algebra, alchole, al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process)"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은 클라이언트나 주위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으로 "변화과정 모델"이라고도 한다. 이 장에서는 사회복지실천모음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책에도 역시 시각적 요소들이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는 장르의 급속한 해체와 확산으로, 그리고 고급문화와 대중문화의 혼합으로 인해, 영화예술과 문학예술 사이의 확연한 구별이 예전처럼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과연 지난 30여년 동안 문화예술계에서 일어난 가장 괄목한 만한 변화는
기독교인들이 섬기는 하느님만이 희생을 드려야 하는 진정한 신인가?’ 우리는 여기서 기독교인의 맹렬한 원수이면서도, 하느님이 위대한 신이라고 하는 ‘그리스도에 관해서 신들이 말한 대답이라고 포르피리가 전한 것’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다. 우리는 ‘국민과 공화국의 올바른 정의.’에 대해서
기독교의 신학은 본질적으로 십자가의 신학이다. 십자가는 단지 절망이거나, 부활을 기다리며 부활로 가기 위한 전단계가 아니라 그 자체가 생명의 힘이며 부활의 능력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역사적 현실성과 이에 근거한 기독교 부활신앙의 구원론적 의미는 그리스도의 부활이 믿는 자들의
Ⅰ. 서 론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평균적으로 한 아파트 단지마다 적어도 두 개씩 들어선 교회와 성당들 덕분에 이제 우리에게 기독교는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익숙한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
않는, ‘문화정복적’ 패턴으로 진행된 까닭에 현지의 문화적 전통과 종교적 다양성, 민족적 정서 등은 부차적 요인으로 치부되곤 했고, 이러한 이유로 인해 기독교는 곧 ‘서구’이며 또한 기독교의 수용은 ‘서구 문물의 수용’이라는 등식이 폭넓게 자리 잡게 되는 역사의식을 배태하곤 하였다.
문화는 근대 과학적 세계관에 시발점이 되었다.
중세 말에 나타난 목재 품귀 현상은 오늘날에 화석연료의 고갈과 마찬가지로 대단히 심각한 문제였다. 중세에선 모든 것이 나무로 만들어졌다. 특히 거울은 자의식을 심화시켜 공감의 확대를 불러일으켰지만, 유리공장 하나를 가동하는데 대량의 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