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70%정도가 기독교인이었고 또 50%정도가 교사 선교회였다. 나도 대학에 들어가면 기독 단체를 하고 싶었던 터라 나는 교사 선교회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게 되었고 주위의 친구들로부터 단체 가입을 권유받았다. 그래서 교사 선교회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았는데 이 단체의 모토가 “하나님은
선교회의 저항은 일본 개신교 저항 역사에 있어서 자랑스러운 일이었다. 미노 선교회 주일학교의 한 학생이 학교에서 행해지는 신사참배를 거부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것은 기독교의 하나님과 신도의 카미 사이의 충돌을 상징하는 중요한 사건이었다. 이러한 핍박에도 불구하고 미노 선교회는 저항했
학생들이 만든 비록 비공식적이고, 알아주는 사람도 별로 없고, 함께 하는 학생들도 많지는 않은 그런 기도모임이 하나 있다. 매주 목요일 마다 하는 그 기도모임은 내가 미국가기 전에 더 큰 비전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 가장 큰 역할을 했다. 현재 3학년 선배들은 졸업하고 남은 1, 2 학년들이 그 모임을
선교회에서 운영하는 강화에 설립된 미인가 고등학교 교감으로 있으면서 교육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사랑과 자유, 자립의 이 3가지를 가장 중요한 정신으로 세우고 학생들과의 좋은 시간을 보낸다. 양희규씨는 좀더 공부를 하기 위해 미국의 산타바바라 대학에 입학하여 좋은 성적으로 졸업을 하게된
선교회 사업을 도왔는데 특히, 은퇴한 독신 여성목회자들을 위한 안식관을 지어 여성목회자를 향한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해방이후 감리교해외구제위원회(Methodist Committee for Overseas Relief)의 대표로서 전쟁으로 상처 입은 한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2. 빅터 채핀과 언더우
학생들의 가출에 대한 견해’에 대해서도 “절대로 가출을 하면 안 된다”(17.4%)는 생각보다 “그럴 수도 있는 일”(76.2%)이라고 여기는 학생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KCYM(기독청소년선교회)의 청소년 실태 조사 ‘가출한 친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묻는 질문에서도 “무조건 나
학생선교회)의 비교적 큰 학생조직의 총무를 맡으며 더 적극적인 사고와 진취적 행동을 몸에 익힐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구성원들 한사람 한사람에게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사랑의 마음으로 다가서야 한다는 것과 많은 큰 행사를 치르면서 조직을 움직이기 위해 적절한 동기부여를 함으로서
선교회 소장파 모가들이 구속되었다.
1973년 8월에 김대중이 납치된 것을 시작으로 곧이어 10.2 서울대 문리대 시위사건으로 많은 기독청년들이 구속되었으며, 이때부터 한국교회가 인권문제를 깊이 다루기 시작했다. 1974년 정부는 개헌운동을 막기 위해 ‘민청학련’사건을 조작해 1,024명이 조사받고, 1
선교회(소장 유 해근 목사)에서 운영하는 재한몽골학교(원성희 목사)가 있는데 1999년 말부터 운영 중에 있다. 이 곳 학교에는 현재 기초반, 중등반 등 4개반으로 나뉘어서 46명의 학생이 수업을 받고 있다. 안산외국인노동자센타(박천응 목사)과 성남외국인노동자의집(김해성 목사)의 단체들을 통하여 미
학생의 행동들을 지도하여 마땅한 경험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교수에 있어서는 다른 행위의 경우에서와 마찬가지로 적절한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결과를 가져온다 벤톤 이비.『기독교 교육 방법론』, p. 65. (서울; 기독교문서선교회.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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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에 있어서 중심적인 문제는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