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질들을 지닌다. 절대적 의미에 대한 틀에 박힌 재생산이 아니기에 우연성이 허용되며, 고정된 결과보다는 행위가 이루어지는 유동적 과정이 중시되며 노출된다. 따라서 엄격한 일루져니즘에 이바지하는 극중의 시간이 아닌 일상의 시간, 공간, 행위가 무대에 올려지기도 한다. 퍼포먼스적 공연은 종
특질이론가들이 성격장애를 이해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성격장애를 정상과 비정상의 구분을 통해 범주적 접근을 시도하려는 것에 반해 특질 관점에서는 차원적 접근을 주장하기 때문이다. 차원적 접근이란 성격장애를 정상성격과 질적으로 다른 범주로 보지 않고 정상성격의 연장으로 간주하는 것이
활용되었다. 1919년경 미술 영역에서 서구 모더니스트 아방가르드들은 몽타주를 활용하여 변화된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예술기법으로 발전시키기 시작하였고, 베를린 다다이스트들을 비롯한 여러 아방가르드 그룹은 입체파의 콜라주로부터 이어받은 특질들은 포토몽타주 형식으로 선보였다.
분야에 적용된다. 우리는 어떤 교육의 분야에서든지 심미적 반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아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을 훌륭한 예술분야에서 적용하여 찾는다면 더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인지적, 심동적 요소는 미학적 경험 안에 있지만 기본적인 본질은 아마도 그 가치이다.
미학적 분석 등이 있다.
문학은 언어를 질료로 인간의 내면과 사상을 드러내고, 통합하고, 허구를 창조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문학은 인간을 미학적으로 만족시키고 작품과 작가들은 상호 영향을 주고받으며 서로를 반영하고 스스로를 성찰한다. 이를 설명하고 분석하고 향유하는 과정에 동원되는 사
1. 서론
성격은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구성되기도 한다. 그 중 신경증성향으로 정치적 혼란이나 불안, 우울이나 정서적 차원에서 나타난다. 외향성은 사교적이며 자기주장 적으로 활동적인 면을 보인다. 또 경험에 의한 개방성은 풍부한 상상력, 미학적 감수성, 지적
미학적 발전의 일반과정
② 한 민족, 한 시대, 한 집단, 혹은 인류 전반의 특수한 삶의 방식
③ 지적, 특히 예술적 행위의 작품들이나 실천들
-> 3가지 중 선택이 아닌 중첩과 누적의 관점에서 파악. 따라서 문화는 의미(가치)를 만들어내는 의미화의 실천과정이며 실천의 장(場)
⚫ 의미화의 실천 과
특질인 자유분방함과 임의성, 즉흥성이 잘 나타나 있는데 예를 들면 송흥록代까지는 정확한 대본없이 스승으로부터 익힌 사설에다 구전가요나 재담등을 즉흥적으로 삽입하여 구연(口演)되어 왔다는 점이다. 이는 엄청난 사설의 양으로 보아 사설이나 창법의 정확한 전승이 어려웠다기 보다도 청중의
특질이 줄 서고 관계를 잘 맺는 것으로 치환되는 모순들을 보게 될 것이다.
거듭 말하지만, 작금의 지원형태는 일회성 소모에 치중되어 그 위험이 많다. 마치 2000년이 시작될 때 벌어진 '밀레니엄 축제'처럼 일회적이고, 소모적인 지원에 불과하게 될 것이다. 그럴수록 작가의 존재와 작품의 수준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