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물 접촉 경로 중에 인터넷이 확고한 1위 자리를 굳히고 있음이 밝혀졌다. 청소년들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주고받는 양방향 소통의 특징을 이용해 음란물을 구하고, 교환하고, 왜곡된 성 정보에 악영향을 받고 설득 당한다.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의 영향은 결국 청소년에게 왜곡된 성의식을 심어주고
음란물에 관심이 높았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팬픽은 어른들의 음란물과는 다르다는 항변도 들을 수 있었으며, 인터넷을 통해 원조교제를 하는 친구들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생각하나 돈 때문이라면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을 수 있었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 전체 청소년의 실태라고도 볼 수
사이버 공간에서의 음란물 규제
Ⅰ. 서론
한국사회는 세계 어느 곳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초고속 인터넷은 이제 한국인으로서의 일상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이러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
장점은 음란물의 범람, 온라인 게임과 인터넷 도박으로 인터넷 중독증후군,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개인정보 유출,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 달성등 사회전체의 이익에 반하며 폐혜를 끼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번 정보사회학 레포트를 기회로 정보사회도래로 인한 문제점과 대처
Ⅰ. 포르노그라피
포르노그라피란 일반적으로 ꡒ독자 혹은 시청자에게 성적 흥분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노골적인 성 표현물ꡓ로 정의된다. 여기에 몇 가지를 추가하자면 첫째, 그 내용이 성행위를 묘사하고 있는 것이라 할지라도 보는 이의 환상이 덧붙여지는 것만이 포르노그라피이며 일반
스틸카메라가 발명되자 얼마되지 않아 사람들은 누드를 찍기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캠코더가 발명된지 얼마되지 않아 상대의 알몸이나 성관계를 비디오에 담는 풍속이 생겨나기도 했다. VCR이 널리 보급된 이유로 흔히 포르노 비디오를 꼽는다. 포르노의대명사인 포르노 비디오는 이미 현실 세계에 자
우리는 아주 곤혹스런 문제에 대해 뾰족한 해결책을 갖고 있지 못하다. 과연 무엇이 포르노인가? 피카소의 그림은 예술이고 공중 변소에 그려진 낙서는 음란하다고 누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가? 누가 무엇을 포르노로 규정하는가? 지금 성인이된 30-40대 어른들은 중고등학교 시절에 교실 뒷켠에서 도
국가이익의 극대화 및 국민편익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이러한 정보화의 순기능 못지않게 전산시스템에 대한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음란물의 유통, 개인정보의 오‧남용, 지적재산권의 침해, 사이버 성폭력, 언어폭력 등 많은 역기능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3) 자기편의적 오류
도박자들은 또한 지금까지 많이 잃었으니까 이때쯤이면 잭팟이 한번 터질 때가 되었다고, 행운이 좀 더 가까워졌다고 기대하기도 한다. 이를 도박자의 오류라고 한다. 나아가 도박자들은 선택적인 기억과 사고의 오류를 범한다. 사실상 성공이 도박자의 기대와 우연히 일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