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놀이는 필수적인 것이었다. 국가나 관청은 늘 행사를 주관하였는데, 여기에도 음악과놀이가 필요했다. 광대들을 국가에서 관리했던 기록도 존재한다.
『조선무속의 연구』에 의하면, 재인청은 광대청, 화랑청으로도 부르며,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세 도의 각 군에 있다. 계원(재인청의 구성원
놀이문화가 담겨 있기 때문에, 유아들이 강강술래를 경험함으로써 한국전통의 문화와 놀이적 요소를 체득할 수 있다. 강강술래를 통한 유아교육이 유아들의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해 줄 수 있는 것이다.
강강술래에서 다뤄지는 각각의 음악과 춤, 놀이적 요소가 유아의 신체, 정서, 사회성, 창의성 발달
같이 참여하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큰 돌림병이 유행되어 많은 사람들이 상하게 될 것이니 지극히 한울님을 공경하고, 수운 자신의 말을 우습게 알지 말고 깊이 생각하며 한울님을 공경하라고 하고 있다. 최민국, 「동학음악과 용담유사 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1995 p.61~62
전라도 지방의 무가(巫歌) 반주음악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무속의식에 쓰이는 음악만을 시나위라고 지칭하는 것은 아니며 무속 음악을 바탕으로 발전한 하나의 음악장르를 지칭하는 것이라고 보아야 한다.
▶ 불협화음이 이루는 오묘한 조화
무당이 육자배기토리로 된 무가를 부르면 피리
지역사회에서 일어난 지역사회문제와 지역사회개발 운동
- 호화청사 논란의 성남시청 문제점과 이해관계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남시청 논란의 실태
2. 다른 지역 호화청사와 비교
3. 성남시청의 문제점
4. 성남시청의 주장
5. 나가야 할 방향
Ⅲ. 결론
☞ 참고문헌
Ⅰ. 서 론
현재 논란이 일고 잇
却說葉志超旣逃歸遼東, 丁汝昌又敗回旅順, 警報迭達北京.
각설섭지초기도귀요동 정여창우패회여순 경보질달북경
각설하고 섭지초는 이미 요동에 도망가고 정여창도 또 패배하여 여순에 돌아갔다는 놀라운 보고가 번갈아 북경에 도달했다.
光?帝大爲懊惱, 卽命將葉志超、丁汝昌革職, 衛汝貴、方
却說朝鮮自迭遭亂事, 國勢愈衰, 國王李熙, 又是個貪安圖逸的人, 凡事都因循苟且, 不願振作, 因此日貧日弱, 寇盜紛起.
각설조선자질조난사 국세유쇠 국왕이희 우시개탐안도일적인 범사도인순구차 불원진작 인차일빈일약 구도분기
각설하고 조선은 번갈아 난리를 만나 나라 기세가 더욱 쇠약하고 국
사적 제288호. 건축면적 약 624 m2. 천주교 신자의 순교지이기도 한 이 곳에 1889년 프랑스의 파리 외방전교회(外邦傳敎會) 소속 보드네(한자명 尹沙物) 신부가 성당 부지를 매입하고, 1908년 V.L.프와넬(한자명 朴道行) 신부의 설계로 건물이 완공되었다. 호남지방의 서양식 근대건축물 중 가장 규모가 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