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이며,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쓰게 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그들에게 교회를 성장시키는 사역이 곧 하나님 나라를 땅 끝까지 확장시키는 것으로 확신했다. 그러기에 교회설립과 성장하게 하는 것은 최우선적인 기본 목회요 구제하는 일은 이차적인 목표로 집사들에게 맡겨졌던 것이다.
또한 구
다시 전개하도록 자유중의 목사나 복음주의 목사 모두에게 호소할 수 있는 정당한 근거들이 있다. 사회적 자유주의의 목회자에게 있어서 목회심방은 사회적 -개인적 변화를 수반하는 구체적이고 진화 발전하는 세계와 그리스도를 연관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복음주의 목회자들에게 있어서 심
다시 말하면 인간은 인간에 의하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새롭게 변화될 수 있을까? 기독교 교육은 기독교 국가나 기독교가 전례되어 교회가 설립된 국가에서 실시되고 있다. 기독교 국가에는 두 종류의 국가가 있다. 두 종류의 대표적 국가의 하나는 미국과 같은 국가이며 다른 하나는 영국이나
④학생 조합의 운영
볼로냐 대학은 인문․의과대학이 생기기 전까지 이탈리아 외부지역에서 온 학생들로 이루어진 울트라몬타네 조합(Ultramontane University)과 알프스이남 즉, 이탈리아 반도와 그 주변에서 온 사람들로 구성된 학생조합인 카살피네 조합(Cisalpne University)으로 이루어져 있었다.(두 학생
다시 그곳으로 가서 각 교회에서 장로들을 세운 다음 하나님께 부탁하고 떠나갔다. 이처럼 바울이 각 교회에 장로들을 세웠다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도 바울은 자기 혼자서 모든 교회를 일일이 관리하지 않았다. 옛날에는 교통도 불편하고 통신도 발달하지 않아서 매 주일 마다 여러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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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 상담의 상황
교인들의 신앙 관리를 위해서 목회자들이 영적인 차원에서 상담을 하는 것은 교회가 생기기 시작한 초기부터 있어 왔던 것이지만, 오늘날의 목회상담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게 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목회 상담의 수준이 어느 정도 성숙한 1940년대에 접어들자 영적인
Ⅰ. 개요
교회는 성도들의 공동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종교개혁자 루터는 교회를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곧 성도들의 모임으로 정의했다. 이 정의는 개신교 교회론의 기둥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 장로교회가 신조로 사용하고 있는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 제 25조에는 교회론에 관한 매우 중요한
예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12제자를 삼으시고 평생을 헌신하셔서 사도로 만드신 후 전 세계의 복음화를 위해 파송하신 것처럼, 현재 우리의 세계의 복음화를 위한 하나님의 전략과 계획이 바로 G-12목회, G-12 교회이다. 지금의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기독교는 감동적 차원이 사라지고 지식과 논
▩ 서론
선교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인 차원이며, 가장 심오한 수준에서 선교의 목적은 그 주변의 현실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선교는 이 관점에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그것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우리의 신앙의 차원이다. 그러므로 “변화하는”은 기독교 선교의 한
초대교회 당시 기독교 선교는 신학의 손자가 아니라 신학의 어머니였다. 성경의 인도 아래 바울은 선교를 위해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고, 선교로써 그것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외인(골로새서4:5, 데살로니가전서3:12) 을 염두에 두고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다. 바울이 다른 크리스챤에 대해 소송을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