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온라인게임 산업의 수익모델과 경쟁 전략
Greg Costikyan은 The future of online games"7에서 온라인게임의 수익모델을 크게 광고수익모델과 요금부과모델로 분류하고 있다. 광고수익모델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요금부과모델만을 설명하겠다. 요금부과모델은 다시 종량
NC소프트에서 2008년 11월에 출시한 MMORPG게임.
아이온은 천계와 마계의 극한 대립 , 이들 모두를
위협하는 용족과의 전투를 그린 작품.
HISTORY, 현황
제작 기간만 5년. 순수 개발 비용만 230억원이 투자
2009년 기준 국내외 매출 80억원, 1700억원 이상의 매출울 올릴 전망
52주간 게임 순위 1위를
Introduction
Online game development technology
World largest team of online game R&D personnel and leading technological skills(900personnel in Korea, 330 personnel overseas) ability to provide and operate major game services
Highly reliable network management abilities
Superior online game portfolio User-oriented support system
Creative cultural contents development capabilitie
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차세대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기업이름인 NC는 Next Culture의 약자이다. NC는 '다음
소프트가 ‘리니지’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게 된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산업은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일본과 미국의 온라인게임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지 않은 단계에서, 어째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이
2. 국내 성공 요인
1) 온라인 게임산업 분석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
소프트의 중국진출사례’를 주제로 하게 되었다.
④ 방법 및 자료수집 : 언론(뉴스, 신문)에서 다룬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관련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보았으며, 이 밖에 중국 온라인 게임 전문 포털, 커뮤니티, 블로그 등의 웹사이트 또한 다수 참고하였다.
⑤ 조원 분담 사항
Ⅱ. 엔씨소프트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을 선택하라.
독서를 즐겨라.
세상을 영원히 속일 수 없다.
가십이 활성화 되어야 배려가 생긴다.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
최근동향
새로운 MMOG개발로 주가 상승
NC소프트 목표가 상향 조정 최고 32만원
중국시장에 재도전 with SHANDA
러시아 및 독립국가
Ⅰ. 서 론
IT 분야의 끊임없는 기술 혁신은 이동 통신 서비스와 인터넷이 대중화를 이끌면서 국내외 정보통신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은 그 자체의 성장에만 머물지 않고, 전자상거래, 컨텐츠 산업 등 연관 분야의 발전을 가져왔음은 물론 전통적인 산업구조를 변
☐ 서론 ☐
『산업 개항』
(1) 온라인게임시장 동향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높은 성장세로 게임시장 성장 주도
90년대 초 4대 PC통신사를 통하여 제공되던 텍스트 형태의 MUD(Multi User Dungeon)게임을 시점으로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은 대학생 위주의 사용자층을 빠르게 확보하였다. 이후 96년 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