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문제정의
편의점업계에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7-Eleven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최대 라이벌인 LG25와의 비교를 통해 7-Eleven의 기업분석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겠다.
우선 기업분석, 제품분석, 시장분석, 전략분석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앞으로의 전망 및 추천전략을 제
1. 조직문화의 정의
· 기업문화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으나, 그 본질이 왜곡되지 않도록 올바른 개념을 공유할 필요가 있음.
· 산업계에서 기업문화의 개념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하여 이해되어지고 있으나,이중에서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구성원들의 공유된 가치의식』 이라
1. Industry 분석(의료서비스업)
서비스의 개념은 기술발달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 형태가 계속 개발되고 있으며, 경제활동 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게 구분하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그 개념과 해석 및 정의가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사실은 서비스라는 용어가 매우 포괄적으로 쓰이
1.Product Definition.
정의: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서 즐길 수 있는 판놀이 공간
1)Board Game은 여러 명이 모여서 하는 판놀이 이다.
현재 우리의 놀이문화의 대다수는 on-line을 바탕으로 하는 PC방이다.
PC방의 게임은 사람들과의 접촉없이 혼자서 즐기는 방식이다.
그러나 Board Game은 사람들과 모여서 직
I. 서론
『임꺽정』은 식민지 시대 문단의 우레와 같은 찬사를 받으며 출발한 신문 연재소설 사상 최장기 연재소설이다. 정치적, 사회적 역량으로 이미 큰 자리를 차지하고있던 홍명희에게 단 하나의 작품『임꺽정』으로 인하여 불후의 작가적 명성을 가져다 준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은 조선시
Ⅰ. 연구의 목적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인 사회는 가족이다. 그동안 급격한 사회의 변화에 따라 가족은 기능과 형태도 변화하여 왔으며 전통적이고 봉건적인 가족상에서 민주화된 가족상으로 변화해 왔다.
가족은 사회의 기초단위이고 가족의 존재방식이 사회의 존재형태를 결정한다고 말할 수
경영학의 관점에서 시장이란 상품이 필요하며, 그 상품을 구매할 뜻이 있고, 구매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나 기업의 집단을 말한다. 마케팅은 그런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함께 달성시켜 주는 교환(exchange)을 창조하거나 이를 증대하기 위한 기업활동이다. 그러므로 기업의 마케팅노력은 고객
1)기업에대한소개
에스엠(SM)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경욱)는 95년 2월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된 국내
대표적 엔터테인먼트사다. 출발은 미약했으나 이후 탁월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HOT, SES,
신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보아 등을 발굴하며 90년대 후반 국내 연예산업을 이끌어왔다.
당시 에스
1) 구순기oral stage
출생시부터 1세 반 정도까지의 시기이며, 리비도가 입근처에 집중되어, 마음 속에서 입mouth이 차지하는 비중이 다른 어느 신체부위보다 큰 시기이다. 즉 갓난 아기의 요구ㆍ소망ㆍ지각ㆍ표현방법이 입ㆍ입술ㆍ혀와 그 밖의 입 근처기관에 집중되어 있는 시기이다.
본능적 욕구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