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성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소개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게임은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온라인게임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1) 국내 온라인게임의 선두주자 NCSOFT 와 NEXON
2) 완전 유료화? 부분 유료화?
3) 리니지의 등장
4) 가격 책정과 게임내의 시스템
5) MapleStory와 Kart Rider
6) 부분 유료화를 통한 시장 공략
7) 그래픽의 차이와 시각적 효과
8) 우리의 의견
2005년 11월 13일, NC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국내 최초로 개최된 게임 페스티벌 G-star 2005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었다. NC소프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캐주얼 게임 싸이트 플레이 엔씨의 홍보와 엔씨 소프트의 부스 전시 현황을 점검해 볼 목적도 있었지만, 세계 최대 게임 관련 행사인 ‘동경 게임 쇼’에 버
세계적으로 특정 매체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린 기간이 라디오38년, TV 13년, PC 16년인데 비해 인터넷을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컴퓨터 사용인구의 증가와 초고속 통신망의 인프라로 인해 형성된 인터넷 시장은 이미 충분한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니치마켓 니치마켓(Niche-Marketing)이란,
엔시 소프트란?
1997년 3월에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 본사는 리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 스튜디오로서의 역할과 국내/외 유망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서비스센터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세계최고의 글로벌 온라인
2) 온라인게임이란?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
(2)표적시장 선정
위의 게임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리니지의 표적시장을 살펴보면 리니지는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롤플레잉 방식에 의한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에 첨가해서 게임시장의 연령층에 의한 분류를 또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니지 매출액의 70%가 전국
NC소프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Ⅰ. 해외 시장 진출 연혁
1)해외진출 연혁
2000년 7월 :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NC소프트의 현지법인 “NC인터랙티브” 설립
대만에 리니지 상용서비스 개시
2001년 5월 :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미국 지사 “NC오스틴” 설립
2001년 7월 : 미국에서 리니지 상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