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는 글
마케팅 관리 조별 과제 수행 과정에서 현재 미디어와 콘텐츠의 발달과 게임의 대중화에 힘입어 몇 년 전부터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관심을 가졌다. 그리고 현재 가장 성공을 거두고 있는 닌텐도DS에 대한 마케팅조사를 계획했지만 앞서 발표한 조가 우리와 같은
‘스타벅스 코리아’ 를 선정한 동기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라는 책은 경영학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한번 쯤은 읽어본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이다. 1971년 시애틀의 사람들에게도 고급원두를 판매하고자 했던 취지에서 설립된 스타벅스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5800개에 달하고 있
-현재의 우리 나라 게임시장의 변화추이는?
일단 지금의 게임시장으로 볼 때 패키지게임보다는 거의 모든 업체가 온라인게임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게임시장에서는 전무했던 온라인 게임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최근에 나오는 게임을 예로 들어도 굵직굵직한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고객의 확보 및 고정고객의 유치를 그 작은 목표로 한다. 이에 수익성을 형성하고 그 최종 결과로써 고객데이터 베이스를 작성한다. 이러한 고객데이터 베이스에 바탕을 두고 개별고객의 세분화된 정보를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및 제품의 공급을 원활히 하여 "믿을 수 있
조사하였다.
◆ 제7장 ‘인사활동’에서는 첫째,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구축한 기업들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였다. 둘째, Wal-Mart의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사례로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조사하였다.
◆ 제6장 ‘판매활동’에서는 첫째, 고객중심 마케팅의 중요성과 기업은 고객을 위해 펼치는
1. 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1) 정의
네트워크마케팅이란 중간상을 통한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디스트리뷰터)이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 마케팅 의사결정 문제: 무한도전의 시청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 마케팅조사 문제: 무한도전의 시청률의 하락 원인을 조사하여 정확하게 분석한다.
Ⅱ. 문헌조사 (2차 자료 검토)
1. 시청률
(1) 전체 시청률 (TNS미디어코리아 전국 집계 기준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이라 할 수 있다.
? 사회적 공헌
인도네시아 반유앙이에 ‘커피생산국으로 떠나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파견하여 4 박 6일 간 해외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인도네시아 반유앙이 아동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하여 ‘착한커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2000톤에서 18만2000톤으로 1.6배 증가.
서구화 및 업체의 연말연시 및 ‘데이’ 마케팅 등 이벤트 특수 등이 핵심 요인
실제 2012년 기준, 각종 데이 및 연말연시가 포함된 1분기 및 4분기 매출이 전체 매출의 66.3%를 차지하는 것에서 확인.
초콜렛 소비량 상위 5개국의 1인당 초콜릿 소비량은 약 10kg.
조사되어있다.
마케팅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확대 및 이미지 개선 등 관계개선을 하는데 있어 빠르게 변하는 현 소비자에게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은 이제는 선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