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되어 있는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 포켓몬 GO의 폭발적인 인기로 가능성을 보인 증강현실(AR)과 유사한 개념인 가상현실(AR), 이외에도 3D 프린팅기술과 바이오기술, 나노기술 등은 각각 독립적으로만 존재하지 않고 서로 연결되어 ‘초 연결 창조사회’를 이끌어 4차 산업혁명을 촉발하였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로봇 등 딥테크(Deep-Tech) 분야가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과학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등의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존
인공지능(AI)과 증강 지능(augmented intelligence)은 IoT, 에지 컴퓨팅, 디지털 트윈과 함께 이용돼 고도로 통합된 스마트 공간을 제공한다. 여러 트렌드들이 합쳐지면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새로운 혁신을 유도하는 종합적인 영향력은 가트너가 제시하는 2019년 10대 전략 트렌드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증강현실 등 다양한 기술 적용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의 장점을 활용해 기존 e러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4) 미디어 태블릿(Media tablet)
- 애플 아이패드, 삼성 갤럭시탭처럼 대개 7~12인치의 컬러 화면을 제공하는
태블릿 형태의 디지털 기기. PC 운영체제(OS)가 아닌 구글 ‘안드로이드’, 애
증강현실, 소셜네트워크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과 결합된 광고 서비스를 말한다. 모바일 광고는 점차 고도화 되고 있다. 이는 사용자가 검색할 때만 나타나는 수동적인 광고 서비스를 넘어서 카페, 영화관, 식당, 학원 등 지역 상점의 경우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할인쿠폰을 발송하는 등 모바일 광고는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1. 개념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2002년 1월에 발표된 미국의 핵태세 검토보고서(Nuclear Posture Review)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핵무기는 12개국, 화학무기 16개국, 생물학무기 13개국, 탄도미사일 28개국이 보유중이며 이러한 대량살상무기의 확산추세가 지속되고 있어 안보환경의 불안정성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
기본적이며 보편적인 인간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말하는데, 칸(Kahn)은 사회서비스의 영역으로 소득보장, 의료, 교육, 주택, 협의의 사회서비스 등을 들고 있다. 여기서 협의의 사회서비스를 미국에서는 일반적 사회서비스라 하고, 영국에서는 사적(퍼스널) 사회서비스라 하며, 우리나라에서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목 차
<관광정보>
-관광정보의 의의
관광정보란?
연구관점과 연구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어 개념의 정의를 명확하게 하는것은 쉽지 않으나, 일반적인 개념으로는 관광자들의 관광목적에 부합되는 정보로 관광자와 관광대상을 연결하는 매개체라고 볼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