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낭만주의음악
서양 음악을 역사적으로 관찰해 보면 끊임없이 그리고 다방면적 변화를 거듭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지만, 동시에 이러한 변화의 연속성에는 한 가지 일관성이 있음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서양음악사가 ‘팽창의 역사’로 일관되었다는 점이다.
20세기 초의 작곡
4. 고전 음악 (18세기)-계몽주의 영향
고전파 음악의 특징으로서는 아름다운 가락, 리듬, 화성을 규칙적으로 사용하고, 음악의 형식을 중요시하였으며, 단순한 화성 음악을 모체로 한 새로운 음악이 확립되었다. 또한 소나타 형식의 완성으로 피아노 소나타, 교향곡, 실내악곡 등이 발전하였다.
하이
[바하]
바흐 Bach, Johann Sebastian 1685~1750, 독일의 작곡가,
중부 독일의 아이제나하리는 조그마한 도시ㅔ서 출생, 전통있는 암악가의 집안
이었기 때문에 아버지 밑에서 어려서부터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배웠다. 그러나
어릴 때 (94~95) 부모를 잃고 형님의 집에서 성장, 형님밑에서 틈틈이 음악을 공
음악의 정사(正史)를 중심으로 역사적 배경을 고찰하여보고, 현대음악을 아울러 살펴보며 마지막으로 현대의 대중음악을 살펴보되, 현대 대중음악의 중심을 이루고 또 주도해가는 미국의 대중음악사를 정리하여보기로 한다.
Ⅰ.음악의 기원
음악을 포함하여 미술, 춤, 문학등 예술의 기원은 원시
받았다.
Ⅱ. 국악(한국전통음악)의 분류
1. 향악, 당악, 아악
향악은 당악이 들어오기 이전의 순수한 재래음악과 당 이전의 서역지방에서 들어 온 음악을 포함하는 말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민간음악은 포함하지 않으며, 주로 궁정과 지식 계급에서 사용된 아악과 당악을 제외한 음악을 가리킨다.
음악은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받아 러시아 향토에 대한 애착심과 애국심, 민족의 우월감 등을 기반으로 한 국민주의로 발전하게 되었다. 러시아의 음악사는 바로 이 19세기 국민주의음악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러시아 민족을 위한 러시아 음악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
음악은 선이 굵고 뚜렷하며 강렬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독일 최초의 근대적인 음악 작곡가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였다. 그는 브람스를 따르다가 후에 신낭만파, 즉 바그너 쪽으로 전향해 강렬하고 묵직한 작품을 썼다. 때때로 다조, 혹은 무조주의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보면 그는 분명
주의는 음악 작곡을 포함한 모든 활동에까지 뿌리를 내리고 있었다. 모든 형식의 예술은 군주나 교회에 의해 강요되는 인습적인 태도를 반영하는 대신, 세속에 대한 예술가의 개인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시작하였다. 그 중에서도 바하(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와 헨델(Georg Fredrich Haendel, 1685-1759)은 개신
분류해보았다. 이러한 구성은 오희숙의 논문 <음악적 모방미학에 대한 논의>( 낭만음악 10권, 1998)을 따랐다.
이렇게 함으로써 역사적 사실의 나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예술, 특히 음악에 있어서 ‘모방’이란 개념의 실체에 좀 더 가까이 접근하고자 한다.
음악기법을 통하여 표현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노랫말로서 작곡가에 의해서 선택된 시는 비록 작곡가 자신이 지은 시가 아닐지라도 작품은 작곡가가 시를 이해한 대로 작곡되어지는 것이므로, 감상자의 편에서는 그 시에 대한 작곡가의 해석을 듣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기원에서 중국의 사가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