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는 존재하지 않는 인물이었으며 산타라는 이름으로 선물을 받기에 그의 집은 너무나 가난했기 때문이다. 결국, 끝끝내 산타를 만나지 못한 그 아이는 자신이 산타가 되기로 결심한다. 누군가 어릴 적의 자신처럼 산타와 같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며 사랑에 목말라하는 아이들이 있을꺼라
모든 학교에 배치 되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Ⅱ. ‘산타가 만난아이들’에 대한 서평
이 책의 저자인 윤철수 학교사회사업가는 찾아오는 아이들을 단순히 문제 학생으로 보지 않고 한명 한명 모두를 ‘문제를 가지고 있는 소중한 아이들’로만 보고 있었다. 문제를 보기 보다는
Ⅰ. 개요
국립국어연구원에서 행한 지난 3년간의 어문 규범 준수 실태 조사 결과를 통해 볼 때, 공공 부문의 언어는 어문 규범뿐만 아니라 어휘, 문법, 문장, 표현 등 모든 층위에서 많은 오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공공 부문 언어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일반인들보다 언어 사용 능력이
우리 사회에서 아이들 또는 청소년들의 버릇 없음을 가장 실감하는 집단은 그들과 생활하는 시간이 가장 길고 그것이 業(업)이기도 한 교사나 교수들이다. 이들의 입을 통해 요즘 아이들 또는 젊은이들 행태의 一面을 들어봤다.
『강의中, 자는 학생은 그래도 양반』
『예전에는 초등학교의 한 반
아이들은 어떻게 되었을까?”라는 질문을 필두로 2007년부터 1년여 동안 <서울 위기 청소년 교육 센터>에서 성매매 경험이 있는 십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운영하는 일을 맡았다.
이 후에 일을 그만둔 뒤에도 그곳에서 만난아이들과 계속 연락을 하며 생생한 그대로의 대화를 기록해 나갔다.
시
기능론적 관점에서 본 교육은 전체사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여러 기능 중에 하나이다. 즉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사회를 유지, 존속시키는 일이다. 따라서 학교는 사회를 위한 기관이고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 된다.
‘괭이부리말 아이들’중 14장 ‘다시 만난아이들’ 이란 부분
만난아이들과 계속 연락하며 날것 그대로의 대화를 기록해 나갔다.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 안면도 익하고 친하게 되어 마음의 문을 열게 되니, 십대 여성들과 저자의 관계도 '선생님'에서 가끔 만나 수다를 떠는 '친한 언니'로 무르익게 되었다. 아직 피어오르지도 못한채, 다듬어지지 않은 언어는 때로
산타 할아버지’의 명랑하면서도 심술궂은 이중성격의 산타도 아버지의 이미지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버트 아저씨의 모험’은 레이먼드 브릭스와 앨런 앨버그가 공동으로 작업한 작품이다. 전세계가 사랑하는, 그리고 영국이 자랑하는위대한 두 작가가 만났다. 그 결과, 버트 아저씨라는 인물이
아이들이 교화의 대상이나 동정을 베풀어야 할 대상이 아니라 살아있는 소중한 존재, 그 자체임을 동시에 깨닫게 된다. 결국 문제아였던 데쓰조는 마음의 문을 열면서 말을 하게 되고 웃기도 하며 글도 쓸 줄 아는 아이로 변하게 된다. 또한 고다니 선생님의 도움으로 파리에 대한 관심을 학습적인 면으
Ⅰ. 시간적 배경
1. 다시 찾을 시간을 위하여 - 과거의 현재화
‘나’는 마흔 다섯의 생일을 맞아 문득 정체성을 고민하게 된다. 친숙하고 익숙한 습관과 사물들 사이에서 잠을 깨어 스스로의 탄생의 의미를 돌이켜 보았다. 화자가 기억하는 탄생의 첫 번째 기억은 막내 동생의 출생이다. 우리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