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시와 같은 예술은 물론이고 철학, 법률 등 다양한 지식과 같이 우리가 문화라고 부르는 모든 것이 놀이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할수있는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
지닌 유아는 본인이 감당할수있는 크기의 경험으로 나누어 놀이를 통해 반복하게 된다. 놀이의 반복으로 유아는 그 경험과 연관된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해나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즘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이 놀이를 활성화할수있는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놀이, 널뛰기 등은 한때 한국 사회에서 어린이들의 놀이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전통 놀이들은 뿌리 깊은 문화와 함께 세대를 거쳐 전승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이러한 전통 놀이들이 새로운 영역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즐길 수있는
문화예술 축제이다. 5일간 약 20만 여명의 참여로 해마다 새로운 시도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지며 또한 나눔의 장터, 볼거리 등을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다. 이러한 페스티발은 복잡한 일상에 지친 지역민을 위로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공급할수있는 기회가 되고 또한 지역민을 하나
지능들은 서로 협응(協應)하여 작용하기 때문이다.
중원 중학교는 가드너의 이 이론에 비추어 볼 때, 영화라는 예능 능력뿐 만 아니라 조원들이 함께 협응 할수있는 협동심도 길러주는 계발 활동을 잘 진행시켰다고 할수 있다. 또한 영화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함과 함께 학생들이 고부가가치
문화다. 처음 보는 남녀가 함께 춤을 추며 만남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 오락실, PC방, 플스방, 노래방, DVD방, 비디오방이 비슷한 문화다. 모두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수있는 장소이다. 이처럼 수십 년 동안 종류만 약간 바뀌었을 뿐, 우리가 접하는 놀이문화는
것이다. 따라서 방과후 지도교사는 그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있다. 유럽의 주요국가들이 방과후 지도교사를 레크레이션 강사라고 하는 데에도 방과후의 놀이 활동에 관한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방과 후 아동지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국악 관련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주한 외국인들이나 국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좋은 가락을 들려주는 등 인터넷 방송은 다양한 장르에 못지 않게 사회에 문화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데 큰 역할을 할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 왜 그런 놀이가 생겼는지 정확히 숙지하고 나서 지금세대에 맞게 재창조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의 전개는 먼저 우리의 전통놀이의 의미와 특징, 그리고 생성된 배경과 다양한 종류를 알아보고, 전통놀이의 교육적 가치와 사라져가는 원인, 마지막으로 활성화 하는 방안을 조사했다.
, 카지노에 대한 제도나 관리측면에서 정부차원의 카지노 전담기관이 구성되어 카지노 경영의 최적화를 도모하며, 아울러 부작용의 최소화에 효과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것은 카지노리조트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시키며, 나아가 카지노리조트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