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시와 같은 예술은 물론이고 철학, 법률 등 다양한 지식과 같이 우리가 문화라고 부르는 모든 것이 놀이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릴적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아이들의 놀이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할수있는방법을 3가지이상제시해 보겠다.
놀이, 널뛰기 등은 한때 한국 사회에서 어린이들의 놀이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전통 놀이들은 뿌리 깊은 문화와 함께 세대를 거쳐 전승되어왔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이러한 전통 놀이들이 새로운 영역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즐길 수있는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경제이론의 주류였었다. 하지만 국부론 출간이후 산업자본주의, 즉 공장의 존재와 노동의 가치가 처음 경제사상사의 맥락 안으로 포섭이 되었다. 경제학수업에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인 경제가치의 3요소로 일컬어지는 토지,자본,노동이 국부론으로 인해 정립이 되었다.
적이었다가 정신지체의 속성을 점차 분명하게 파악함에 따라 정신지체에 대한 부정적 태도는 서서히 바뀌기 시작하였다. 1930-1950년까지 시설수용이 인간발달에 좋지 않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시설은 축소, 감소되고 특수학급이 증가하면서 1960년대에는 정신지체아의 심리 특성에 대한 연구가 다양하
할을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 부모와 자녀간의 문화차이 및 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의 가정 사역 또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극복해 나아갈 수있는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