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도 했던 사람이다. 그래서 황정견은 자연스럽게 선종의 분위기를 받아들였다. 그는 많은 승려와 교유를 하였다. 晦堂祖心禪師는 비교적 개방적이고 주체적인 이방에서 도를 닦았던 인물인 동시에 유학에 대한 공부도 깊었다. 또 死心悟新禪師는 그의 고향인 분녕현의 望族의 초청으로 雲巖禪院 주
하기보다는 중요하게 기여했는데, 이 놀랍도록 접근하기 쉬운 새로운 미술 형태가 그럼에도 아방가르드 미술가들에게 요구되는 식의 ‘혁명적인’ 것이라는 보증을 하고 있는 듯이 보였기 때문이었다.
① 대중적 이미지 차용
팝아트는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 것, 즉 역사의 현 시점에서 집단정신
문장과 뜻을 읽고 배우는 것은 같지만 이인로는 옛사람의 문장과 문체를 갈고 닦아 자신의 말처럼 자연스럽게 나오는 상태를 지향했고, 이규보는 답습을 넘어 생경하더라도 새로운 뜻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여기서 최자가 지적하고 있는 문이 바로 ‘용사(用事)’와 ‘신의(新意)’라는 다른 문이다.
생경 맞은 이름이 붙어 온 나라를 소용돌이로 몰고 간 그 이상한 바다에 얽힌 이야기가 다양한 진화과정을 거쳐 실체는 보이지 않지만 필자의 짐작으로는 우리들의 안방과 청소년들의 세계에 까지 확산되고 있고 이미 그러한 확산은 뿌리내려 자리 잡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인터넷과 방송을 통하여 종
하기에, 다양한 측면에서 그의 시를 검토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차원에서의 검토도 몇몇 논자들에 의해 이루어져 왔다. 그의 시에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고독'의 관념이 지닌 의미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기독교성과는 관련없이 분석하고 평가한 작업들이 바로 그것이다. 이들은 그의 시에 나타
하기’란 현재성, 상호작용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한국어에서 ‘이야기하기’란 개념이 아무래도 생경하므로, 이 책에서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란 원어를 주로 사용하고, 더불어 좀 더 포괄적인 개념으로서 ‘이야기’를 병행해 쓰도록 하겠다. ‘스토리(story)’는 허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광고는 현대의 대량전달 소비 사회에서 수용자, 즉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기 위한 행동을 취할 때 매우 중요한 정보의 제공원이다. 이것은 사회라는 틀 속에서 광고가 수행하는‘사회적인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양정혜, 2005). 또한 각 광고의 메시지가 추구
생경하고 막연하기만 한 스페인의 역사까지 알아보게 되니 더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Ⅱ. 본론
1. 감독과 배우소개
1) 까를로스 사우라 (Carlos Saura)
카를로스 사우라 감독은 1932년 스페인 우에스카 태생으로 30년 동안 감독생활을 스페인의 영화적인 전통과 함께한 거장이다. 찰리
생경하고 막연하기만 한 스페인의 역사까지 알아보게 되니 더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Ⅱ. 본론
1. 감독과 배우소개
1) 까를로스 사우라 (Carlos Saura)
카를로스 사우라 감독은 1932년 스페인 우에스카 태생으로 30년 동안 감독생활을 스페인의 영화적인 전통과 함께한 거장이다. 찰리
하기보다 세계질서의 변화 추이에 민감하게 반응함으로써 불안한 사회상황을 타개하고자 하는 성향을 뜻한다.
그런데 이러한 두 가지 현실인식은 사실상 현상적인 분석틀에 해당한다. 문학적 인식에 관련해볼 때 위의 두 측면은 전자의 경우 민족적 고통에 대한 저항과 극복의지라는 일종의 대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