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패러디(parody)
패러디(때로는 아이러닉한 인용, 혼성, 모방, 차용 또는 상호 텍스트성)는 포스트모던의 지지자나 반대자를 가릴 것 없이 포스트모더니즘의 요체로 간주되어 왔다. 실제로 많은 예술가들은 패러디에 관심을 기울여 재현의 역사를 보여주기 위한 방식으로 과거의 이미지들을 발굴해
작가이자 부호화하는 사람들
1) 광고에서 메시지의 부호화, 즉 정신적 컨셉트를 상징으로 전환시키는 작업은 크리에이티브팀의 책임이다.
2) 크리에이티브 팀의 구성원
(1) 카피라이터(copywriter): 광고속에서 가상의 등장인물에 의해 전달되는 언어적 메시지, 즉 카피를 개발
(2) 아트디렉터(art dire
수단에 의해서 달성되어진 것이다. 확실히 추상미술은 미술 일반의 추상적 가치에 대한 감수성을 세련화하였고 또 설명적 묘사에 의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를 증대시키는 데 기여한 바가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부터 표현주의적 추상 계보를 이어가는 흐름과 옵티컬아트나 키네틱
한국이 낳은 20세기 미술의 거장 백남준은 대중매체인 텔레비전과 비디오를 예술매체로 활용하여‘비디오 아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인물이다.
프랑스 파리 8대학은 이미 수년 전‘백남준 비디오 이론’이라는 과목을
개설하였고, 1988년 독일 '<캐피탈>지는 ‘세계작가 1 백인’ 가운데 8위 작
작가들이 소규모 활동만 하다가 2007년 작가들이 점점 증가하고, 같은 해 경계 없는 예술프로젝트, 문래아트페스티벌 등의 공연예술행사를 통해 외부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중요한 점은 정부나 기업의 지원 없이 예술가들이 자생적으로 모여 창작 단지를 이루었다는 것이다. 이들이 모이게 된 것은 가장
1. 작가 생애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캠버웰 컬리지 오브 아트(Camberwell College of Arts, London, U.K.)에서 북 아트(Book Arts)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수지 작가는 2000년 북 아트 공부를 위해 영국으로 유학으로 갔다. 그는 북 아트란 책을 직접 만들거나 디자인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아트 디오스를 개발했다. 작가 ‘하상림’과의 협력 이유로는 디자인의 테마를 꽃으로 선정한 뒤 국내의 여러 작가들을 조사한 결과 하상림 작가의 꽃 모티브가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해 직접 연락을 취했다. (작가 ‘하상림’과의 인터뷰를 다룬 논문에서 발췌)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작가 릴레이전_난지갤러리, 서울
2009 ‘a breathing view’-금호 영아티스트_금호미술관, 서울
2007 ‘Breathing Room’-관훈갤러리 기획작가_관훈갤러리, 서울
2006 ‘집(house)’-신한갤러리 작가공모_신한갤러리, 서울
* 공연, 방송
2009 현대무용 영아티스트-이선아씨 공연영상_정아트비전 후원, LIG아트홀, 서울
Ⅰ. 개요
미술가의 작품세계는 자신의 성장배경 등 개인적인 요인과 역사와 환경 등 사회 문화적인 요인에 의해 영향을 주고받는다. 앞서 본문을 통해 2차 세계대전 이후 미술역사의 흐름과 영국, 미국 팝 아아트의 특징, 미국 팝 아트작가들의 팝 아트적 특성과 이념, 작품세계를 살펴보았다. 195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