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광산업이란?
관광산업은 관광의 주체와 객체 사이에 존재하는 사업경영적 인간 활동의 총체로서 관광주체의 관광행위 발생을 유발하여, 각종 요소의 적절한 조화 및 발전을 도모하며, 동시에 그의 이용증대를 통하여 관광의 수요를 창출하고 이들의 다양한 관광행동이 활동을 통하여 관광의 경
1. 들어가는 말
김유정은 그의 작품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한 작가이다. 흔히들 김유정의 문학을 대변하는 말로 토속적인 언어로 쓰인 해학과 풍자의 소설이라고 말한다. 또한 향토적인 배경을 담고 있는 소설, 「동백꽃」, 「봄봄」의 주인공들이 보여준 순수한 사랑
중요성 대해서도 주목해보아야한다. 자신들이 응원하는 팀의 선수들이 자신들과 더불어 어울리고, 지역 사회에 대해 헌신한다면 평소에 야구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조차도 한번쯤은 눈길을 줄 수 있게 된다. 이는 잠재적인 고객 확보로 이루어지며, 대외적 이미지 상승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 테마파크를 설립 하기위해서는 다른 사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앞서 말했던 여수 엑스포 부지의 활용을 통해 절감할 수 있다.
여수 엑스포 부지는 현재 거의 활용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지를 이용하여 사업을 한다면 초기 투자비용을
Ⅰ. 서론
이소영(1997)은 도심 상업활동의 입지특성을 지역별, 업종별로 비교․분석하여 1995년 서울시의 상업지역의 토지이용현상을 규명하기 위하여 판매․서비스기능과 업무기능으로 구분하여 미시적인 결정과정에 관한 모형화와 다항로짓모형을 통해 분석하였다. 그 결과 강북지역의 경우
Ⅰ. 서론
진입장벽이 높은 업태를 선정해야 한다. 예비창업자 중 가장 선호하는 업종이 외식업으로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업종이므로 그 만큼 경쟁자가 많다고 할 수 있겠다.
경쟁자가 모방할 수 없는 노하우를 익힌 다음 창업을 한다면 더욱 성공하기가 쉽다. 엉뚱한 예가 되겠지만 D 체인본사의 경
Ⅰ. 개요
호이징가(1995)는 인간보다 먼저 지구상에 존재했던 동물 세계에도 놀이의 형태가 나타난다는 점을 들어 놀이야말로 인간 사회를 전제로 하는 문화보다 앞서는 것임을 강조했다. 동물의 어린 새끼들의 경우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드는 놀이에 몰두하곤 한다. 이들에겐 놀이가 먹고 잠자는 것
이미지를 요구하고 이에 따라 매체 변화를 고려한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제작기법의 도입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만 할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아이덴티티 전략은 기본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다. 변화하는 환경을 잘 인식하고 자신의 아이덴
이미지는 바로 이러한 경향을 보여준다. 영화 '마스크'에서 사용되었던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몰핑 기법을 주로 사용한 광고가 빙과류 '샤샤'광고에 사용되어 주 소구 대상층인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유도한다든지, 완전한 만화 형식을 차용한 '데땅뜨'광고는 상품의 기능, 용도보다 광
Ⅰ. 이미지연출
1. 언행
진정한 의미에서 이미지는 어떤 개인의 정신으로부터 파생될 수 있다. 성공하려면 기회가 되는 대로 항상 자기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이미지를 심고 싶으면 생각한 바를 정정당당하게 말하는 습성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 타당성을 항상 따져서 말하고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