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Registry> the New York Drawing Center -Viewing Program (New York) SOMA Drawing Center (Seoul)
Instructor> EWHA Univ , Choong-Book National Univ (Korea)e-mail : soobox@gmail.com (english)/ qkrgptn@hanmail.net (korean only)
Arti
예술가의 보증이 피카소의 말년 작업에 대한 대다수 사람들의 평가를 바꿔 놓을 수 있었다. 호크니가 아니었더라면 완전히 무시될 수도 있었던 이 '화가와 모델' 시리즈에 대한 연구는 전적으로 화가의 관점에 의한 것이었는데 호크니는 오직 화가만이 볼 수 있는 방식에 주목했고 또 그의 관중들이 그
영문화 하였다. 영어의 각 철자를 의미부여의 약자로 사용해 브랜드 컨셉과 로고로 사용했다. 바로 Soft(부드럽다), Sexy(섹시하다), Artistic(예술적이다) Majestic(장엄하다), Zestful(흥겹다), Intelectual(지적이다), Eccentric(특이하다) 라는 Multi concept 을 가진 광범위한 토탈 캐쥬얼 브랜드임을 의미한다.
인간 의식의 객관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작용으로 인하여 예술의 사회생활 반영은 소극적이고 기계적인 것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것이 된다. 따라서 한 예술가가 창작을 진행할 때 실제 생활에 대한 완전한 객관적인 묘사는 불가능한 것이며, 또한 불필요한 것으로, 한 예술 작품 전체는 주관
예술가들은 예술에 의한 놀이의 중심지를 만들고자 한다. 카바레라는 곳은 초청연주가가 와서 음악을 연주하고 매일 시 낭송이 열리는 장소이다.”
유고 발, 역사에서 오늘, 1916
뉴욕 다다는 뒤샹과 피카비아가 1915년 뉴욕을 방문하면서 시작된 것으로 이해; 뉴욕 그린위치 빌리지에 있는 미술 콜랙
예술가들 사이에서 생겨났다. 세계대전 동안 조그마한 땅을 얻기 위해 수십 수백만의 인간을 죽이는 광경을 본 다다이스트들은 인간에 대한 불신과 회의를 가지게 된다. 다다와 초현실주의는 이러한 혼돈의 시기에 나온 과격한 미술운동이다.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추상 표현주의 화가들은 내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었는데, 요즘와서 불고 있는 콜라보 마케팅의 한 예를 90년대 후반의 루이비통에서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런 프로젝트의 성격을 잘 반영시켜 줄 수 있는 아티스트로 당시 downtown street fashion 과 uptown high fashion 을 잘 융합시키고 있던 Stephen Sprouse를 영입
예술가들과의 접촉이 그에게 자신의 스타일을 개발시키는데 대한 더 많은 자신감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가장 인상적인 작업들은 그 즈음까지는 그의 동시대인의 모방에 불과한 것이었다고 한다.
슈비터즈는 그 당시의 혁명적인 베를린 다다이스트들의 활동에 많은 자극을 받았다. (일반적으
뱅크시는 형식적으로 스프레이 페인트로 벽에 그림을 그리는 낙서화가(Graffiti Artist)이자 공공미술작가에 속한다. 그러나 뱅크시 작품의 정신적 기조는 주로 정치, 사회, 환경, 자본주의, 반전과 평화 등의 주제를 통해 부조리한 세상을 고발하고 풍자하여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계몽성을 근간
심미의 하나님이자 예술가임을 기억해야 한다.
예술가나 장인의 슬기와 영감은 하나님의 은사이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짓도록 명하신 성소와 성의를 볼때에도 하나님이 얼마나 예술적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분이신지 알수 있다. 단지 미술품이 우상숭배의 대상이 될 가능성은 경외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