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블랙홀을 직접 볼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 존재를 알 수 있는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블랙홀의 존재를 예언하였다. 무거운 별은 그 일생의 마지막에 초신성 폭발을 일으킨다. 그때 중심부가 스스로의 무게로 한없이 수축하여 결국 블랙홀이 된다는 것이다. 블랙홀에는 표면이
사실주의(realism)
-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개발하고 흡수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따라오는 개념
- 컴퓨터 이미지가 어떤 대상이나 사진과 구분이 불가능하게
시뮬레이션 하는 능력
합성된 동영상 이미지의 ‘사실주의’
사실주의 컴퓨터 그래픽의 개발
최초 동기: 비행 시뮬레
SCM의 정의와 목적
정 의
SCM이란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제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여 공급체인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 기법이다.
목 적
물류 효율 증대, 재고 감축, 정시 배송, 비용 감
산업 경제적 측면에서 볼 때 멀티미디어는 산업 전환기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증기기관의 발명은 새로운 산업을 일으켜 산업혁명의 모태가 되었으며, 이 같은 사이클은 대략 50연을 주기로 현재까지 반복되어 왔다. 그 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원동력은 내연기관에서부터 반도체, 컴
1. 컴퓨터 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 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
1.선정이유
우리는 의료분야에서 미래에 발전 가능한 사업에 대해 다양한 토론을 하였다.
토론 결과 “아이언 맨” 이라는 영화를 토대로 한 의료산업을 계획해 보았다.
“아이언 맨”은 만들어진 영웅이고, 그는 특별한 옷을 통해 자신을 영웅으로 만든다.
우리는 “아이언 맨” 이 입는 옷을 이
지난 2004년까지 해마다 10% 씩 늘어났던 부산항의 물동량이 지난해는 3% 증가에 그치는 등 물동량 증가세가 급속히 둔화되고 있다. 이는 중국 정보가 1990년대 이후 경제가 급성장하면서 수출입 물동량이 급증하자 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잇따라 항만개발을 추진 중인 영향이 적지 않다. 특히 상
1부. 교육
1.교육이란 무엇인가?
1) 교육(敎育, education)
인간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행위 또는 그 과정. '敎育'이란 한자는 《맹자(孟子)》의 〈得天下英才而敎育之(천하의 영재를 모아 교육하다〉란 글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글자의 구성면에서 보면 '敎'는 매를 가지고 아이를 길들인다는 뜻이고,
Ⅰ. 학습에서의 매체의 역할
1. 교사 주도형 교수
① 제시 및 발표 - 정보 제공자가 구두 설명, 극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으로서 주로 정보 제공자(교과서, 테이프, 영화, 교사 등)에 의해 학습과정이 통제되는 일방향성 교수방법이다.
② 시범/시연 - 학습자들
I. 서 론
1.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유비쿼터스 개념의 급부상
o '유비쿼터스(ubiquitous)'는 정보혁명에 뒤이은 제 4의 혁명으로 일컬을 만큼 우리사회를 변혁시키는 또 하나의 물결이다.
- 유비쿼터스의 어원은 라틴어의 'ubique'로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라는 의미이며
- 유비쿼터스 개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