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가능성을 토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사각의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 투명한 유리의 세계로 기술되었다.
이제 우리는 사용자와 컴퓨터의 상호작용에서 혁명적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길목에 섰다. 그
즉, 스크류의 속도는 스크류의 반지름과 감속기어를 통과한 모터의 각속도의 곱으로 표현할수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관계식을 유도하였다.
(3.5)
Fig 3.4와 3.5는 감속 기어와 BGS 모듈을 작성한 모습을 나타낸다.
Fig 3.4 Simulink module of reduction gear
시뮬레이터(simulator)로 연구, 훈련에 유용한 기구이다.
≪ … 중 략 … ≫
Ⅱ.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1)개념 및 적용가능 분야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개념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반도체, 유체, 역학 등의 다양한 공학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시뮬레이션 테크닉의 일종이다. 기
Simulator를 생성하고 주어진 제한조건을 만족하는 메뉴를 설계하고 Output을 생성하는 것이 최종보고서의 목적입니다.
※ 설계된 시뮬레이터의 설계목적 (Fourier 변환을 이용해서 신호의 주파수 성분을 분석)
2. 시뮬레이터의 기본 구조
① Discrete와 continuous를 선택
② 기본적인 신호선택
③ t의 범위를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Ⅰ. 서론
자본주의의 변화․발전은 상대적 잉여 가치 생산 방식의 변화를 통해 발현된다. 그리고 자본주의에 대한 맑스의 시기 구분은 이러한 생산 방식의 변화에 근거한다. 이것이야말로 맑스 자신의 역사적 유물론의 기본 원리―물질적 생산의 방식이 사회적 관계들의 총체를 규정한다―에 완
Ⅰ. 개요
가상현실은 ‘가상적 현실’을 통하여 학습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가상현실의 효과는 가상현실이 실제 상황을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느냐와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 상황에서의 학습자가 행하게 되는 자연적인 행동과 얼마나 일치
3. 제작 공정이 많고 복잡함
크게 33가지의 공정이 있으며 그 중에서도 조정이나 조율 작업을 각각 약 3차례씩 반복 실시함으로써 제작 공정이 매우 복잡하고 중복되어 있다. 제품 생산의 민감성 때문에 제작 공정이 매우 세분화되어 있지만 그만큼 악기 제조에 있어서 시간과 비용이 많이 투입된다는
단어는 서로 다른 학문 분양의 사람들에게 매우 다른 의미를 갖는다. 도시 공학자나 경제학자들이 시뮬레이션을 언급하는 경우에 그것은 우리가 과정 시뮬레이션(process simulation)이라고 부르는 것과 유사한 의미를 갖게 되지만 교육학자들은 통상 상황 시뮬레이션(sistuational simulation)을 다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