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하느님은 그의 아들 환웅을 인간의 세상에 강림케 하였다.
※ 웅: 남성, 아들의 의미. 환웅은 하느님의 아들이란 의미
=> 동북아시아 유목민의 부권적 천신신앙민 사이의 공통적 신앙형태
※ 서자는 장자가 아니라는 의미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장자가 아니기 때문에 환웅은 상
강림의 은혜가 있어야 하고 각자 성령으로 충만해야 한다’라고 외쳤다.
그의 설교의 핵심은 성령님의 강림을 열망하고 위로부터 임하는 불길 성령의 능력을 갈망하여 불타는 능력의 사람이 되라는 뜨겁고 강력한 메시지에 담겨있었다. 토저가 이러한 개혁의 메시지를 눈물의 기도로 강하게 전할 때,
강림절
역사적으로 유대의 pentec?te(팡뜨꼬뜨)와 연결된 축제로 부활절 이후 50일째 날로 성령들이 사도들에게 내려온 날을 기리는 축제이다. 유대인들에게 이"pentec?te"는 "수확의 축제", "햇과일 축제"로 불려졌다. 부활절 후 49번째 날을 기념하기에 앞서, 제사장이 부활절을 상기하면서 "50일의 축제"라는
제1장 서론
오순절 운동은 성령 추구의 운동이었다. 예수만 믿음이 아니라 성령을 체험하기 바라서 일으킨 운동이 20세기 초엽에 일어나서 20세기가 다 되도록 그 운동이 교회로서 존재하고 또 은사 운동의 형태로 지속되고 있다. 성령은 예수 믿을 때 받고 예수 믿음으로 받는 것이 아니고 믿음 후에
의례행사의 목적
오순절을 맞이하여 성령의 임하심을 축복하기 위해
의례 참여자의 반응
함께 일어나서 기도, 찬양 도중 눈을 감고 하늘을 향해 손짓을 향함
기도 중간 중간 “하나님”, “아버지”, “주여” 등의 대답
의례 중간의 해프닝
선거 유세기간이라 그런지 예배당 앞에는 선거
서론
한국교회는 성령론에 관한 다양한 견해들과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성령론이 균형잡힌 신론에 기초하지않고 논의되는 경우도 있고, 성령의 사역이 지니는 어떤 한쪽 측면만을 일방적으로 강조하여 그것을 영성의 기준이나 규범으로 삼는 신학적 혼란을 경험하고 있다. 균형잡히지 않은 성령론의
독일어에는 Feiertag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휴일을 지칭하기도 하고, '축제일’을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다. 독일의 공휴일의 대부분이 종교와 관련된 기녀일이나 축제일이기 때문이다. 독일에는 종교적인 축제 이 외에도 각 지역의 전통과 관련된 수많은 축제가 있고, 또 개인적인 기념일들도 축제
1장 - 바울 종말론의 구조
종말론이란 “마지막에 되어질 일들에 관한 교의”이다. 종말론이란 말 자체는 헬라어에서 파생한 말인데 “에스카타이 헤메라이”라는 어구와 “에스카톤 톤 헤메론”이라는 어구를 찾아볼 수 있다. 이런 희랍 어구 배후에는 “아헤리트 하야밈”이라는 히브리 어구가 있
1. 소비자행동 =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여러 물품의 가격과 자기의 소득을 여건으로 하여 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소비계획을 결정한다는 이 기본가설은 경제학적으로는 충분하다 할지라도 구체성이 부족하여 마케팅에 대한 응용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래서 행동과학·심리학·사회학 등의 연구성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