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작가주의 애니메이션의 탄생
➀ 도에이 동화의 애니메이션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
오늘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된 스튜디오 지브리의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첫 작품이자 그가 장면 설계와 원화에 발탁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데뷔가 된 <호루스의 대모험>은 재패니메이
<여성을 위한 사진>1979
그의 대표작인 여성을 위한 사진을 이해하기 위해선 그 원작들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성을 위한 사진의 원작은 마네의 ‘폴리베르제르의 바’이다. 하지만 마네의 이 작품도 벨라스케스의 ‘시녀들’이란 작품을 모태로 하고 있다.
‘Las Meninas'. 포루투칼어 로는
1.들어가며
춘향전은 춘향가의 사설이 소설이 된 것이다. 춘향전의 배경인 전라북도 남원시는 춘향의 고향이자, 소리의 고장이다. 여기서 남원부사 이몽룡과 기생 월매의 딸 성춘향의 사랑, 이별, 시련, 재회의 이야기를 판소리로 짠 것이다. 소리꾼들이 가장 많이 부르는 소리이며, 대중이 가장 사랑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영화산업 초기 제작의 본거지는 뉴저지였다. 1910년대에 들어서면서 영화 기자재의 생산을 주도해오던 10개 회사가, 1908년 영화 특허권회사(MPPC; Motion Picture Patents Company)라는 카르텔을 결성하면서 독점권을 행사하기 시작하였다. 뉴저지와 뉴욕주에서 부과하는 높은 세금과 이들
극영화와 다큐멘터리의 관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뉴저먼시네마의 영화들이라고 생각한다. 1960년대~1970년대 사이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에는 미국영화의 대거 수입과 표현주의 영화의 쇠퇴, 나치즘의 대두로 활기를 잃게 되었다. 자국의 정체성을 잃어버린 독일 영화계의 젊은이들 26명은 1962년 오
실제사건을 극영화 시킨 영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도가니', '공모자들', '추격자', '그놈 목소리', '아이들', '부러진 화살', '이태원 살인사건' 등등,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사건을 있는 그대로 리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줬을 때와, 약간의 픽션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사례 연구
영화 소무 를 대상으로 잡았다. 지아 장 커 감독이 만든 영화 소무를 극영화로써 다큐멘터리 적인 요소들을 많이 지녔다고 생각이 들었다.
소무는 소매치기를 하며 도시에서 연명해간다 .경찰은 범죄와의 전쟁을 홍보하고 준법질서를 강조하지만 시민들에겐 무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사례연구 : 무쉐뜨 Mouchette (1967) -
< 목 차 >
Ⅰ 서 론
- 극영화 안의 다큐적인 요소
Ⅱ 본 론
1. 현실성과 사실성 확보
2. 영화에 대한 몰입과 공감대 형성
3. 인물에 대한 내면탐구
사례 연구 : 무쉐뜨 Mouchette 소개
Ⅲ 결 론
- 마무리
* 참고자료
Ⅰ 서 론 - 극영화 안의 다큐적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관계
-영화 워낭소리를 통해서
처음 영화 워낭소리를 봤을 때는 당연히 그냥 다큐멘터리라고만 생각했다. 그때는 다큐멘터리는 영화와는 전혀 다른 장르라는 편견이 머릿속에 박혀 있었던 것 같다. 영화 <워낭소리>는 농촌에 사는 노부부와 그의 동반자인 마흔 살 소의 이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