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의 스타일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당시 개인의 파멸과 진실·독특한 생명력 등을 묘사·서술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영상 표현방식 또한 무시할 수 없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아장커 감독의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써 보겠다.
설립) ; 멜로, 드라마
닛까쓰(1912년 설립) ; 현대물, 액션
도호(1937년 설립) ; 서구영화 도입(상업 영화의 토대)
2. 40-50년대 극영화 성장기
1) 1947년 도에이 설립
3인의 거장감독 배출 -베니스 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라쇼몽](1951); 최초의 해외 수상 [7인의 사무라이](1953) [동경이야기]-(오즈 야스지로)
1. 영화 분류의 기준 : 주제, 제재, 성격, 플롯, 시각적 배경
2. 영화 분류 : 극영화, 비극영화, 전위영화, 애니메이션
3. 각 분류의 특징 및 세부 항목
⑴극영화
① 일상적 사실의 기록으로 출발한 스토리를 가진 영화를 일컫는다. 극영화는 다양한 소재와 형식에 의해 대단히 많은 장르로 분류 된다.
극영화를 지칭하기 때문에, 과거의 사실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역사학의 전통적 방법론에 있어서는 영화가 갖고 있는 허구성은 영화를 역사연구의 자료로 사용하는 데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다. 따라서 이러한 허구성, 다시 말하자면 문학적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영화를 역사연구의 연구범주 안으로 끌
배출
1923년 <월하의 맹서>이후 <국경>, <춘향전> 등 두 편의 영화가 더 제작.
당시 촬영기술을 습득한 한국인이 드물어 촬영은 일본인이 담당
단성사 경영주 박승필이 영사기사 이필우에게 촬영을 담당시킴
한국인 스탭만으로 제작된 최초의 영화 - <장화홍련전>
최초의 장편 극영화
Ⅰ. 일본정당정치의 역사
일본은 서구의 입헌주의적 정부형태로서 대통령제와 의원내각제를 각각 도입하여 시행해 온 과정에서, 물론 정부형태의 도입과 그 방법, 자율성 등은 극명한 차이가 있지만, 양국은 너무나 대조적인 헌정을 운용해왔다. 일본의 정당 제도를 보는 것은 대통령제 내에서의 정
▶일본영화 변천사
①1910~1930 (태동기) - 사일런트(silent)&토기영화의 시대
1900년대 초기부터 설립된 소규모 촬영소에서 시작하여, 1912년 닛카츠(日活), 1920년에 쇼치쿠(松竹, 1920년 설립)를 중심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을 확립, 일본영화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당시 닛카츠의 교토 촬영소는 시대극과
Ⅰ. 서론
문화산업의 구체적 범위는 문화산업진흥법상에서 “문화상품을 생산, 유통, 소비와 관련된 산업”으로 정의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 영화, 음반, 게임, 출판, 방송, 문화재관련, 캐릭터, 디자인, 전통공예,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에 이르기까지 대단히 다양하다.
한편 통계청은 최근의 급속한
1. 우리나라에 최초로 소개된 영화 (1800년대 말 ~ )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영화가 상영된 것은 언제였을까. 기록에 의하면
1899년 한국을 여행하던 미국인 여행가 엘리아스 버튼 홈즈(Elias
Burton Homes)가 고종황제 앞에서 처음으로 영화를 상영하였다고 한다.
이 신기한 구경의 대가로 그는 황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