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사업장내 폭행
<사장이 불렀는데 늦게 움직였다고 폭행한 사례>
방글라데시인 아민은 경기도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하였다. 어느날 작업중에 조금 떨어져 있던 사업주가 아민을 손짓으로 불렀다. 작업 중이던 아민은 하고 있던 일을 마치고 사업주에게 가려고 조금 지체하게 되었다. 그러자 사업
하나님나라를 이루어 나가는 것이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Walter Brueggemann 은 그리스도인들이란 특별하신 신.구약 성서의 하나님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삶, 죽음, 부활을 통해 가장 잘 알려진 그 하나님과 관계가 있는 자라고 말하면서 그 하나님은 우리들의 전 생애 속에서 그와 동행하도록 우리들을
Ⅰ. 서론
성경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선과 악, 옳고 그른 것에 대한 관념이 날카롭게 규정되고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다. 성경에서는 선과 악에 대한 문제가 어느 것보다 중요하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도덕적 선이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옳고 그름의 기준 점이 된다(빌립보서 3:9).
하나님을 영원토록 즐거워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다.”라고 재해석한다.
그의 말처럼 인간의 행복을 추구하는 마음은 선하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도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시면서 창조하셨지, 우리가 고통당하며 신음하는 삶을 살기를 원하시
“결국 본능에 의해 지배 받는다.”
기질과 환경 등이 크게 영향 끼치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 것이 변명이 될 수는 없다.
인간은 ‘열린 존재’이기 때문에!
타락은 구조의 문제가 아니라
방향의 왜곡의 문제!
사람은 열려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타고나지만 ‘더하기’ 만들어진다.
Ⅰ. 서론
오늘날 하나님은 새로운 방식으로 - 우리 시대의 사건들과 문제점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마가의 예수 이야기는 우리에게 진리 자체의 소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필경 결단하고 행동해야 할 것은 우리들이다.
예수의 실천 행동이 하나님의 나라를 기대하는 자들에
Ⅰ. 하나님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개념
첫째, 하나님의 나라는 지상의 특정 장소에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저쪽(하나님의 세계)에서 온다.
째, 그 나라를 지배하는 이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셋째, 그 나라는 유형적으로 지상의 나라와 같은 구조가 아닌 영적인 나라이다.
넷째, 미확
Ⅰ. 서론
예수는 세례 요한을 대신하여 하나님나라에 대한 종말론적 소식을 전하였다. 그 나라는 하나님의 자비가 실천되며, 세무원들의 횡포가 없고, 자기가 받는 봉급으로 만족하는 세계다. 예수와 세례 요한은 제도화된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고, 이러한 행동은 제도화된 기성종교에 대한 비판을
제2장 하나님나라의 일반적 성격 (세례요한과 예수)
4. 하나님 중심의 하나님나라하나님의 나라와 천국의 사이에는 어떠한 실제적인 차이도 없다. 그렇다면 예수께서 선포하신 대 미래는 하나님의 왕 되심의 견지에서 고려된다는 사실이 명백해진다. 하나님의 나라가 올 것이라는 사상은 하나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