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분으로 이 책을 번역하게 되었다. )
이런 것은 뉴미디어가 아니다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이제껏 뉴미디어의 원리라고 한 것들은 사실 과거의 미디어에서도 유효했음을 알 수 있다.
1.분절적이다?
영화는 초당 24프레임의 샘플로 추출된다.
팩스도 2차원공간을 샘플로 추출했다.
2. 멀티미디어이다?
에세이’를 털어놓기를 좋아한다고 고백한다. 밀란 쿤데라, 권오롱 역,『소설의 기술』, 책세상, 1990, p.96.
는 인간의 삶이란 오직 한 번만 있기 때문에 어떤 결정이 올바른지 확인할 수 없는, 미체험이 그려낸 하나의 초벌그림이라고 생각한다. 토마스의 삶 역시 그러하고 모든 인간의 역사 역시 그토록
마지막 이야기 (Last Tales)
1958년 운명의 일화 (Anecdotes of Destiny)
1961년 초원 위의 그림자 (Shadows on the Grass)
사후에 발간된 작품
1963년 에렌가드 (Ehrengard)
1977년 카니발 (Carnival)
1979년 다게레오타입 외 기타 에세이 모음집 (Daguerreotypes and Other Essays)’
1981년 아프리카에서의 편지 모음집 (Letters from Africa)
에세이 본문중
인간의 근원적인 감정으로 인류에게 보편적이며, 인격적인 교제, 또는 인격 이외의 가치와의 교제를 가능하게 하는 힘. -네이버 백과사전, [사랑]
사랑은 움직이는 것, 사랑은 슬픈 것, 사랑은 행복 등… 수많은 사랑에 대한 정의가 존재하지만 이것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객관적인 정
보도사진은 크게 사회현상이나 자연계의 현상을 “보도”라는 목적의식에서 포착한 사진을 말한다. 사진가의 독자적인 문제의식이나 주장을 바탕으로 한 사회현상이나 자연현상을 보도하는 포토에세이(photo-essay)를 의미로 쓰이기도 하지만, photo journalism이라는 이름으로 “사진을 사실 전달의 수단으
문제는 불가사의 리얼리티를 찾아내기 위해 동원하는 카프카 고유의 묘사 수단, 즉 현실적 언어와 환상적 형상을 합성시켜 우리들의 진정한 모습을 밝히려는 형상화의 스타일이다. 변신을 통해 자본주의적인 경쟁사회에서 쫓기고 소외된 생존방식이 각성되는 것이고, 인간 내면의 비인간적인 속성이
기호학이란,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호를 지배하는 법칙과 기호 사이의 관계를 규명하고, 기호를 통해 의미를 생산하고 해석하며 공유하는 행위와 그 정신적인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기호학의 전통은 철학의 전통과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서양에서는 그리스 철학자들이나 스토아학파, 중세 그리
에세이 씀. 부조리 철학을 담은
에세이 《시지프 신화 Le Mythe de Sisyphe》
출판.
1943 레지스탕스 신문 Combat의 편집진에서 활약.
《독일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1신 발표.
1944 《오해 Le malentendu》 발표.
1947 소설 《페스트 La Peste 》 출간.
1951 《반항인 L’homme révol
영화, 게임, 드라마, 이모티콘 등 다양한 분야에서 OSMU로 활용되고 있고, 최근 들어 기업이나 기관에서 홍보 콘텐츠, 교육 콘텐츠 등으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예로, 안동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는 『신과 함께』라는 작품으로 작품성을 입증하여 큰 인기를 얻은 주OO 작가와 함께 신화와 관련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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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uvelle Vague)
프랑스 영화 대혁명
- 목차 -
서론
Ⅰ. 누벨바그 그 이전
1.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 ··················· 2
2. 20년대 예술 영화의 황금시대 ··············· 3
3. 30년대 시적 리얼리즘 ························· 4
4. 전후 프랑스 영화와 세계 영화사의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