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영화를 지지. 프랑스의 알려지지 않은 감독 발굴. 장 르느와르, 로베르 브레송, 마르셀 파뇰, 장콕토 등의 비주류 감독들을 작가주의 감독의 모델로 삼음. 이 작가주의는 프랑스 뿐 아니라 전세계로 확산하게 됨.
마르셀 파뇰 : <조프루아(1934)>, <앙젤르(1935)>-당시 프랑스에선 저평가되었지만 오히
장들의 합작이다. 작품의 안무는 니진스키의 동생으로 당시 최고의 여성 안무가로 인정받고 있던 브로니슬라바 니진스카(Bronislava Nijinska)가, 음악은 다리우스 밀우드(Darius Milhaud), 대본은 장콕토(Jean Cocteau)가 맡았다. 작품의 장치는 헨리 로렌스(Henri Laurens)가 제작하였는데 이 작품의 도입 부분에 보여
장 오랜 베니스영화제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깐느를 상징하는 종려나무의 잎사귀, 종려나무 잎사귀는 프랑스의 영화감독이자 시인인 장콕토가 디자인 하였다.
수상분야나 상황에 따라 필름모양으로 바뀌기도 하나 하단에는 ‘FESTIVAL DE CANNES’
라는 글귀가 반드시 들어가는 것이 원칙.
1955년부
장콕토 와 같은 외국 현대 시인들의 시집이나 오르페온, 신영토, 황지와 같은 일본의 유명한 시잡지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이것이 한국 모더니즘 시운동의 모태역할을 하게되었다. 이 서점에서 많은 문학인들과 교류하게 되었으며, 46년 국제신보에 첫 시 ‘거리’를 발표했다. 49년에는 김수영, 김경린
장콕토우는 샤넬이 아니었다면 '우리들 중 누구도 유명해지지 못했을 것'이라고 단언하며 그녀에게 애정을 담아 '샤넬은 흑조(黑鳥)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샤넬의 또 다른 친구 꼴레뜨는 "그리고 검은 소의 심장을 가지고 있지"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무에서 출발하여 성공에 이른 샤
장 오랜 베니스 영화제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칸 영화제의 심볼 역시 베니스의 사자와 마찬가지로 칸을 상징하는 종려나무의 잎사귀이다. 종려나무 잎사귀는 프랑스의 영화감독이자 시인인 장콕토가 디자인하였는데, 타원형 중심에 종려나무가 그려져 있는 모습으로 수상분야나 상황에 따라
장하게 되었다.
C. 깐느 영화제의 특징
1. symbol
깐느영화제의 심볼은 개최지인 깐느를 상징하는 종려나무의 잎사귀. 종려나무 잎사귀는 프랑스의 영화감독이자 시인인 장콕토가 디자인하였다. 타원형 중심에 종려나무가 그려져 있는 모습으로, 수상분야나 상황에 따라 필름 모양으로 바뀌기도 한다.
장르화되지 못한다.
모노드라마가 비로소 하나의 장르로 정착하게 된 것은 18세기 말 독일의 명배우였던 J.브란데스가 혼자 진행하는 극을 연출하고 연기하면서부터였다. 그래서 서양에서도 안톤 체홉의 <담배의 해독에 대하여(1886)>나 장콕토의 <목소리(1930)> 등 몇몇 작품을 제외하고는 성공적인 모노
장되어 있다. 이 공통점을 발견하자 책의 처음에 나오는 “내가 추구하는 것은 현실도 아니고 그렇다고 비현실도 아니다. 나는 무의식, 즉 인간의 본능이라는 신비를 알고 싶다.”라는 모딜리아니의 말이 떠올랐다. 책의 중간쯤에 장콕토라는 같은 인물을 두고 모딜리아니와 키슬링이 그린 두 점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