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roi Jones 1934년 New Jersey의 Newark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를 2년 일찍 졸업하고 Harvard 대학을 졸업하였으며 공군에서 항공 기상 기록원으로 2년 반 동안 근무한 뒤 Columbia 대학에서 독일문학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다.
시(詩)로 자신의 문학 활동을 시작한 그는 Allen Ginsberg, Frank O'hara와 같은 시인들과
1. 캐릭터
1. 캐릭터의 정의
탄생 배경을 근거로 생명력과 철학을 가진 시각적 창조물로써 독창성을 전제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특정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하여 의도적인 목적 하에 제작된 아이덴티를 포함하고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며 형상화된 이미지 미디어이며
현대사회와 문화상품
근대에 들어서 인쇄매체에서 영화, 라디오, TV같은 매스미디어(mass media)와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발달로 자본주의 사회체계 내에서의 대중문화는 산업화 된 문화라고 할 수 있다. 문화를 소프트웨어적인 것과 하드웨어적인 것으로 나눈다면 문화는 비교적 소프트웨어적인 것에
<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캐릭터와 같이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의 폭발적 보급과 VDSL과 같이 고속대용량의 정보통신이 가능해진 지금, 디지털 컨텐츠의 수요는 엄청난 기세로 확산되고 있고 이러한 추세 속에서는 캐릭터는 컨텐츠의 차별화, 정보의 매개자로서 그 수요가 급격히 높아져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꽃 즉, 문화의 꽃으로 불린다. 하나의 문화 컨텐츠가 인기를 누릴 경우 캐릭터에서 얻는 수익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진국들은 애니메이션을 캐릭터 판매를 위한 일종의 광고로 생각하고 있을 정도다. 큰 인기를 누리는 애니메이션의
우리 나라 의류시장의 구조에 대하여 정확한 자료를 찾기 어려우나 일반적으로 맞춤복과 기성복으로 나누고, 기성복은 최고급품이라고 볼 수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엘레강스 내셔널 브랜드와 고급 브랜드에 해당되는 내셔널 브랜드, 해외 도입 브랜드, 하이캐쥬얼 브랜드, 니트 브랜드와 중급에 속하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1. 캐릭터(character)의 정의
'캐릭터' 란,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 가치가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캐릭터의 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창출되어야 하고, 그 외에 부가되는 가치는 캐릭터의 이미지 관리나 마케팅을 통해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