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쥬얼 게임은 2002년에는 81%, 2002년 92%, 2003년 49%, 2004년 33%의 성장했다.
게임산업 분석에 있어서 두 가지 분석 모델을 적용하려고 하였다. 먼저 5 Force Model을 통해 게임산업 전반을 검토하고, 후반부에서는 5C Analysis 툴을 MMORPG와 케쥬얼게임 분야에 있어서 대표적인 Ncsoft와 Nexon에 적용시켜 보겠다.
Industry Analysis
Telecommunication Industry is capital intensive, complex industry and changes vary rapidly
General Characteristics
1. Capital-intensive industry
Large scale of Communications network & Distribution channel needed
2. Complex industry
Complex industry between Service & Product
3. Rapidly changing industry
Service spread rapidly
Rapid evolution of technology
옥션
Launched in 1998
Market Share: 40%
# of Members: 17million
First auction site in Korea
UNDERTAKEN IN 2001
BY EBAY
Launched in 2000
Market Share: 50%
# of Members: 15million
NO.1 Internet shopping
mall
UNDERTAKEN IN 2009
BY EBAY
2. COMPANY (SWOT ANALYSIS)
VARIOUS MARKETING STRETAGIES
SUBSIDIARY OF SKT
STRONG MOBILE INFRA
NEWCO
Product analysis
* 고급스러운 디자인
* 연비 21 Km/L 고연비
* 고성능 Nissan Hybrid engine 장착
* 4000만원~4200만원
(취향에 따른 옵션 다양화)
Market analysis
시장이 먼저 형성된 미국의 시장은?
* 2000년 불모지에서 최근 급성장
도요타 (Toyota)
* 초반 하이브리드 시장을 주도
* 점유율 78%로 시
Market Analysis
국내 교육서비스 산업 일련의 변화과정 진행 중
프랜차이즈를 통한 학원 대형화 추세
프랜차이즈 학원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큰 편
On-line 교육시장 활성화가 Off-line 교육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미
-> 오프라인 기반의 온라인 교육업체가 교육사업 영위하는데
강점 보유
3. Consumer Analysis (2)
20~30대, 서울 및 수도권, 미혼 남*녀의 ‘외식트랜드’ 와 ‘만족도’를 알아 볼 수 있다
일주일에 1~3회 대학가와 직장 근처의 음식점을 자주 방문하며,
음식 맛은 물론 가격과 기호, 분위기라는 특성에 집중도가 매우 높다.
가격과 상당한 관련성이 있는 할인 마케팅에 민감하
I-2. Company Analysis
1. Auction founded in 1996. ((주)일사랑정보)
Auction started business in 1998
changed the brand name to "Auction" in 1999.
2. Auction took 80% of total market share.
3. However, after the launching of G-Market, Auction's
market share decreased.
→ In 2006, Auction was deprived of No.1 position.
I-3. Comp
Competitor Analysis
단연, 하이트!!!
93’ “깨끗한 맥주”라는 컨셉을 가지고
단일브랜드로 출시
이후 9년만에 100억병 돌파 및
13년째 매출 최상위 랭크
2004년 58%의 경이적 점유율!
수입맥주의 수입이 증가하는 추세.
그러나 소비의 제한적 요소들 (가격, 종류의 과다, 소비장소 등)로
국내 시장
Analysis
External
Environment
Internal
Environment
Consumer
Analysis
Social, cultural
change
● Change of market
environment
● Change of
technology
Vision of lotte.com
● Recognition
● Construction of
Infrastructure
● Increase in Internet using rate
● Increase in
E-bus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