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사다리”를 설계하라는 상사의 지시
보통 설계는 의뢰인의 의도, 목표, 형태, 목적, 기능 때로는 법적 요구 등의 구두/문서 지시로 시작
설계자의 첫 작업은 의뢰자의 필요를 objectives(goals)와 constraints(limits)로 변환하는 것
질문하는 것이 설계 전과정의 핵심
“안전한 사다리” 프로젝트에
2. XY 매트릭스
-> 로직트리에서 나온 잠재원인에 대해 각 조원들이 중요도 점수를 매긴 결과 지원 예산 부족은 27점, 학교측의 관심 부족은 51점, 동선위치 파악미비는 39점, 주간신문이라는 한계로 신속한 정보 부족은 23점, 부가적인 정보의 전문성 부족 21점, 홈페이지의 내 용과 중첩됨 23
비전, 자연어 처리, 생체인식, 검색엔진, 의학 진단, 카드 사기 탐지, 증권시장 분석, DNA 시퀀스, 음성·손 글씨 인식, 전략게임, 로봇 등에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기계학습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animals” and ask some questions. And tell the class what we are going to do in this lesson. I will talk about the favorite animal and students will learn words related to animals by using flash card and do reading activities and speaking activities.
In this stage, it is important not to introduce or present the new vocabulary and structures. Just make sure introduce the topics and aims.
Ⅰ. 서 론
현대인은 직간접적으로 정신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고민을 혼자 해결할 수 없어 남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혼자 모든 일을 처리해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남의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상생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즉, 우리 인간은 혼자서 자기 성장을 달
I. 6시그마의 이해
1. 6시그마란 무엇인가?
우리가 알고 있듯이 6시그마라는 것이 현재 많은 기업들에서 특히 대기업을 중심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6시그마는 한마디로 세계의 많은 글로벌 우량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경영혁신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6시그마 경영혁신 전략은 기업에 있는 어떤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정보통신 강국답게 딥러닝(deep learning)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등 많은 분야에 있어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다. 제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말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이는 '편재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기원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가
1. 청소년 발달
○ 청소년기는 아동과 성인의 중간에 위치하지만 그 시작과 끝을 명확히 규정하기 어렵다. 그러나, 보통 청소년기는 사춘기로부터 시작하여 사춘기 이후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는 인간발달단계를 말한다. 이 네 가지 영역의 발달은 서로 상호의존적인 영향
3. ADHD의 신경심리 평가
1) Self or direct report test
- 아동이나 부모&교사의 보고를 통해서 전문가가 진단을 내림
ex) CBCL, Conners 평가척도
2) Task test
- 과제수행을 통해서 아동의 인지적&행동적 결함을 평가함
ex) CPT, stop-signal task
Continuous Performance Task
지속적인 주의집중능력을 평가
ADHD 아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