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평범한 보통남성들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생물학적 모델은 이들은 남성의 성폭력을 인간의 두뇌 구조와 호르몬의 변화로 설명한다
이 입장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생물학적인 요소가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 중요한 것은 사회문화적 요서가 개입한다는 것
문화를 구체적으로 분석하려 했다. 레슬링, 에펠탑, 관광, 영화 등에 숨어있는 의미, 즉 그의 표현에 따르면 `부르주아적 규범`을 찾아내려고 했다. 소쉬르나 레비스트로스는 언어나 원시 사회의 신화 속에 숨어있는 보편적인 법칙을 찾아내는 등 비정치적인 학문적 성향을 지니고 있었다. 그에 반해 바
사회라는 유기체 안에서 자율적으로 경영될 있어야 하며 교육은 국가 경제 영역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인간에 대한 올바른 지식 즉 인지학적 인간이해를 통해서 이루어질 때 사회질서가 변화 될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슈타이너의 인간학적 근본지식은 괴테 연구와 자연과학적 통찰, 신지학적 사
학적인 통찰력들과 쉽게 결합되는데, 이를 통해 개인의 생성은 한 명의 인간 행위자가 존재하는 다양한 종류의 실재들을 획득한다. 그리고 이들은 노동, 언어, 그리고 상호작용하는 살아 있는 문화들의 뚜렷한 대조를 통해 드러난다.
이러한 각각의 선택들은 여러 방식으로 정체성의 드라마를 보여준
학적 탁월함과 비례하여, 오히려 역설적으로 비인간적인 문제점들이 나타나는데, 그 문제점들과 그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 인간을 연구하는 학문적 방법
1) 인간학
인간학이라는 말이 유럽의 역사에서 최초로 사용된 것은 근세 초엽인 16세기인데, 이것은 르네상스 이래 인간을 신에
학적 접근은 인성의 유형에 초점을 맞추었다. 심리학적 접근방법은 범죄의 요인을 개인의 타고난 정신박약과 비정상적인 정신 상태, 도덕적 타락 등에 있다고 보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범죄에 대한 개인적 설명에서 일탈이 일어나는 사회적, 문화적 환경을 강조하는 이론으로 옮겨 갔
사회학 용어이다. 어느 경우든 인간의 경우에는 사회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 있어서 단지 자연환경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집단. 사회 시스템, 인간관계 등의 사회적 환경, 나아가서는 그 산물로서의 문화 환경에도 적응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
적응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부적응은 사람이 자기가
마음의 상처를 정신적 상처로 받아들이는 것처럼 자신의 배우자나 부모, 자식 혹은 아주 가깝게 지내는 사람을 잃어버린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고립된 사람들도 극심한 육체적인 고통에 버금가는 정신적 괴로움에 시달린다.
자살을 연구하는 사회학자들은 사람들이 어느 특정한 사회상황에서 유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