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는 결국 같은 문제라고 생각되나 종교에 따라 개인을 강조하는 종교도 있고, 집단적 구원을 강조하는 종교도 있다.
그러나 현대의 개인주의와 민주주의의 발전에 따라 종교에 있어서도 개인의 종교의식 및 종교체험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우세하여졌다. 개인을 떠나 사회가 있을 수 없듯이 하나하나
일어날 수 있음을 기대하며 확신한다. 이 소논문에서는 한국선교 전체적인 흐름과 한국선교 안에서의 성결교회선교를 주목하여 보고자 한다.
*한국 교회와 선교(169)
- 한국 선교는 커다란 핍박과 함께 시작되지만 근대화의 기초를 이루는 것과 국가적 발전을 이루어 가는데 기독교(개신교)는 큰 역
제1장 서론
정당정치란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한 답은 한국정당정치의 특성과 한계점을 논하기에 앞서서 필요한 작업일 것 같다. 정당정치라는 것은 우선은 의회정치(議會政治)와 분리해서는 생각할 수 없는 정치형태로, 정당이 정치적 실권을 가지는 정치이다. 그것은 복수(複數)정당제를 전제로
기독교를 수용 했던 사람들은 대부분은 기독교 신앙의 내적 체험(복음화) 보다는 기독교의 외연(인간화) 을 보고 기독교를 수용한 사람들이었다. 개화파 사람들은 개화의 수단으로 기독교를 택했고 하층민들과 청일전쟁, 러일전쟁 때 교회에 들어온 사람들은 생존권과 생명을 보호받기 위하여, 경제력
일요일마다 열리는 예배였다. 그곳에서 우리는 순복음교만의 특징적인 점을 관찰할 수 있었고, 비판할만한 점도 볼 수 있었다. 기독교 종교 집회(순복음교) 답사 후 조원들과 서로의 생각을 토론하였고, 현실 세계의 기독교에 대한 비판적 인식이란 주제로 글을 쓰기로 하였다. 자료가 부족한 부분은 조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납된 세금을 충당했다. 유대인들은 점점 빚의 수렁으로 빠져들어갔다.
유대인의 봉기는 예루살렘에서 북서쪽 약 50마일 떨어진 가이사랴(Caearea)에서 시작되었다. 이 봉기가 그리스계 사람들에 의해 저지
일제 관동군의 작품이 아니었던가. 관동군 작전참모로서 만주사변을 기획하였던 이시하라간지 같은 청년장교들에 대한 이야기가 신화처럼 전해지고 있던 때였다. 박정희가 대구사범 5학년 때 일어났던 1936년의 2․26사건은 그에게 중요한 화두를 제공해 주었다. 이소베, 안도, 다케시마 같은 30대 초
일부 인사들은 현재 한국에 2만 여 명의 이슬람 선교사들이 암암리에 활동 중이며 한국의 무슬림인구가 40만에 달하며 10년 안에 100만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기까지 한다.
지금 한국교회에는 이슬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한국교회가 이슬람에 대해 관심을 갖지 못했기 때문
일반 구빈이나 사회구제에 관한 법을 기준으로 해서 복지정책이 수행되어 왔음을 알 수 있다.
배기효는 '일제시대의 복지행정에 관한 연구'에서 일제시대를 무단통치기(1910년-1919년), 문화정치기(1920년-1931년), 황민화정치 및 전시동원기(1931년-1945년)으로 나누기 각 기별 복지행정 관련 제도에 대해 다
제 계층으로 등장하여 문화와 예술의 향유, 후원 계층으로 점차 확대되고, 변화되었다. 예술의 내용과 양식에 있어서도 변화가 생겨 종교적인 내용과 양식에서, 세속적인 내용과 양식으로 변화한다. 또한 예술품은 교회 건축에서 제작 소유하는 대중적 예술품에서, 일반 가정에서도 제작, 소유하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