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칸딘스키의 생애
1866년 12월 16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출생
1895년
성공적인 법학자로 자리를 잡고 있었던 칸딘스키는 모스크바에서 열린 한 전시회에서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그림을 보고 화가가 되기로 결심
1896년
독일로 건너가 아즈베 미술학교에서 그림 공부를 시작
1911년
뮌헨에
추상을 탐험.
1911년 뮌헨에서 프란츠 마르크(Franz Marc), 아우구스트마케(August Macke)와 함께
아방가르드 모임인 ‘청기사파’를 결성. 2년 동안 이 그룹은 독일 표현주의 미술의
핵심적인 역할을 함.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칸딘스키는 독일을 떠나 모스크바로 망명. 모스크바에서 민족 계몽
우리 정치사에 한 때 40대 기수론이 등장하여 새로움, 참신함, 그리고 관행으로부터의 탈 피를 외쳤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현대건축사에서는 30대 기수론이 등장했던 적이 있었 다. 1970년대 초반 미국의 아이비 리그 출신들이 중심이 되어 르 코르뷔제 등이 주도했던 근대주의(modernism)의 본질이 왜곡되
1. 유클리드의 원론에 대해서 논하여라 (7.5점).
1) 유클리드의 원론 기원, 개념, 공식
유클리드(Euclid:기원전 323∼기원전 285)는 그리스의 수학자. 그리스 식 표기는 Eukleides이다. 그리스기하학 즉 유클리드기하학 의 대성자이다. 그의 일생에 관해서는 알렉산드리아에서 프톨레마이오스 1세에게 수학을
추상적인 개념이다.
둘째, 어떠한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시간의 길이가 다르게 느껴진다.
셋째, ‘내일’이 되면, ‘내일’이었던 것이 ‘오늘’이 된다. 영유아는 현재에 주의가 집중되어
있으며, ‘미래’보다는 ‘과거’를 먼저 이해한다.
넷째, 연령에 따라 시간 개념은 변화한다.
다섯째, 문
고대 그리스인의 자연관
1. 자연을 질서 있는 코스모스, 즉 조화 있는 세계이며 법칙적인 필연성을 지닌다고 보았다.
2. 자연을 생성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근원을 찾아 존재하는 것을 이끌어내려고 하였다.
그리스의 수학적 자연관
1. 무엇보다도 ‘무정부 상태보다 큰 잘못은 없다’는 신념 아래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
1) 기하기하는 자기 주변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에 대한 직관적 느낌이라 할 수 있는 공간개념과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공간적 패턴, 형태, 움직임을 일컫는 기하학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하와 공간은 구체적 물체의 특성이나 공간 간의 관계를 다루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수학적 사실과 기술 습득을 위한 기억과 계산에 의존하는 훈련과 같은 교육을 선행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되며 일상생활의 경험에서 이루어진 사건과 물체간의 조작적 행위에서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가도록 해야 한다. 구체물 조작의 경험을 통해 수에 대한 지적
◈ 앙리마티스의 생애와 앙리마티스의 작품 감상 ◈
1. 앙리마티스(Henri Matisse)의 생애 (1869.12.31 ~ 1954.11.3)
그의 아버지(Emile)는 곡물상을 하였고 어머니(Anna)는 상당한 수준의 아마추어 화가였다고 한다. 구는 구필(Goupil)의 저서 '회화론'을 읽은 것이 계기가 되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부친의 희
Ⅰ. 개요
데 스틸의 건축적 개념의 근간은 회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회화를 구성하는 요소는 공간(space)과 평면(plane)이며, 이에 영향을 받은 건축은 회화의 공간을 삼차원적으로 더욱 확장시킨 것이었다. 반 되스버그는 자신의 회화를 통해서 건축의 기본적 요소- 선, 면, 볼륨, 공간, 시간